Sunday, January 1, 2012

한 날 묵상 - 창 33:1-20 <2012년 은혜속에 거하는 한 해 되는 말씀을 주셨습니다. 은혜는 하나님으로부터 사람을 통해서 옵니다. 그 때 조심해야 합니다. 사람을 보면 넘어집니다. 그 때 하나님을 봐야 합니다. 은혜는, 축복은 이러한 양면성이 있습니다. 2012년 넘치는 은혜와 축복을 누리시되 그 때 사람을 보고 그 사람을 의지하여 넘어지지 말고, 은혜와 축복을 주시는 하나님을 바라보는 한 해가 되기를 간절히 소망합니다>

2012년 만남속에서 은혜입을 자가 되는 한해가 되리라. 아멘

 1-17절 만남
 1. 은혜 입을 사람을 만나는 한 해가 될 것이다. 은혜가 풍성한 한 해가 되리라. 아멘
 8절. "내 주께 은혜를 입으려 함이니이다"
10절  내가 형님의 눈앞에서 은혜를 입었사오면"
11절. "하나님이 내게 은혜를 베푸셨고"

 2. 너를 위하여 집을 짓게 될 것이다. 아멘 
17절  "야곱은 숙곳에 이르러 자기를 위하여 집을 짓고 그의 가축을 위하여 우릿간을 지었으므로 그 땅 이름을 숙곳이라 부르더라"
 자기를 위하여 집을 짓는 한 해가 되리라. 가축을 위하여 우릿간을 짓는 한 해가 되리라.
 부디 주신 은혜 교만하지 않기를 기도합니다. 아멘.

 3. 그곳에 제단을 쌓고 예배하리라. 아멘
20절 "거기에 제단을 쌓고 그 이름을 엘엘로헤이스라엘이라 불렀더라"
 세겜에 이르러 그곳에 성읍 앞에 장막을 치고 거기에 제단을 쌓고 그 이름을 엘엘로헤이스라엘이라 불렀다.
 "하나님, 이스라엘의 하나님" 하나님만을 예배하리라. 수 많은 은혜를 입었고, 자신을 위하여집을 짓고, 가축을 위하여 우릿간을 지었다 하든 하나님을 예배하지 않으면 아무 것도 아닙니다. 허송 세월입니다. 언제 그 곳에 제단을 쌓고 예배하는 2012년 한 해가 되리라. 아멘.

만남을 위한 준비(은혜 입을 자의 몸단장) 
1. 겸손의 옷을 입으라. 
3절 "자기는 그들 앞에서 나아가되 몸을 일곱 번 땅에 굽히며 그의 형 에서에게 가까이 가니"

겸손으로 허리를 동이라. 사람을 만날 때에도 겸손하라. 항상 빚진 자임을 기억하자.

2. 영적민감도를 높이라.
 은혜는 하나님으로부터 사람을 통해서 옵니다. 그 때 조심해야 합니다. 사람을 보면 넘어집니다. 그 때 하나님을 봐야 합니다. 은혜는, 축복은 이러한 양면성이 있습니다. 2012년 넘치는 은혜와 축복을 누리시되 그 때 사람을 보고 그 사람을 의지하여 넘어지지 말고, 은혜와 축복을 주시는 하나님을 바라보는 한 해가 되기를 간절히 소망합니다.
 영적 민감도를 더욱 높이는 한 해가 되자.

11절 "하나님이 내게 은혜를 베푸셨고"

3. 사람를 의지하지 마라. 야곱의 귀향에 가장 큰 걸림돌은 형 에서와 회복이었다. 이 문제가 지금 해결되었다. 
12절 "에서가 이르되 우리가 떠나자 내가 너와 동행하리라"
 이때 자칫 문제가 해결되었다고 에서와 동행하여 나아가는 것을 하나님의 이끄심이나 인도하심이라 생각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조심해야 합니다. 문제는 풀렸다는 의미는 은혜이지만 한 편으로 넘어질 빌미가 됩니다. 사람을 의지한다는 것은 줄타기 인생을 살아간다는 의미입니다.
 사람을 사랑하되 의지 하지는 말라. 
 사람을 따르는 인생을 경계하라.
 우리가 함께 떠나야 하는 인생은 하나님과 함께하는 인생이다. 하나님께 예배하는 길을 나아가는 인생이야 말로 참다운 믿음의 경주자이다. 
 사람을 취하려 하지말고 하나님을 취하려하라.

20절 거기에 제단을 쌓고 그 이름을 엘엘로헤이스라엘이라 불렀더라


 2012년 결단의 말씀. 멘탈 센텐스(Mental Sentence)
 "하나님과 함께 하라. 인생에 함께 할 사람은 하나님이 보내주시고 붙여주시고 취하게 해 주신다."


 2012년 주신 찬양 - 내가 밟은 모든 땅 주의 영광 보게 하소서.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