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uesday, December 27, 2011

청.매.묵. 에스겔 3:1-15 <말씀을 먹어라! 마음에 간직하라! 먹은 말씀을 나누어라! 나누되 은혜가 되게 나우어라! 주님의 영이 이끄심이 있도록 하라! >

청.매.묵. 에스겔 3:1-15 <말씀을 먹어라! 마음에 간직하라! 먹은 말씀을 나누어라! 나누되 은혜가 되게 나우어라! 주님의 영이 이끄심이 있도록 하라! >

 오늘 말씀은 특별히 선교사님을 기억하게 합니다. 그들의 힘들고 어려운 여건과 환경을 볼 수 있습니다. 그들 뿐 아니라 우리도 선교적 삶을 살아야 함을 깨닫게 됩니다. 하나님은 특별한 한 사람이 아니라, 우리 모두에게 말씀을 받아 먹고, 나누되 은혜가 되게 하도록 우리의 삶에 은혜를 주십니다.

 먹으십시오.
 먹되 혼자 먹는 것으로 그치지 마십시오.
 먹되 혼자 먹는 것이 아니라 전하며 나누십시오.
 먹되 혼자 먹는 것이 아니라 전하며 나누되 은혜가 되도록 나누십시오.
 이 일은 홀로 하는 일이 아닙니다. 주님의 영이 이끌어 붙잡고 이끄십니다.
 말씀을 나누되 주님이 영이 이끌리고 가시는 곳으로 자신의 힘을 맡기십시오.
 주님의 영이 계신 그곳에 여호와의 영광이 높이 들립니다. 한 날도 나를 그곳으로 이끌어주소서!

1절 "사람아, 네 앞에 있는 것을 먹으라. 이 두루마를 먹고, 가서 이스라엘 백성에게 전하여라"

2절 "내가 입을 벌렸더니, 주님께서 두루마리를 내 입에 넣어주셨다"
3절 "이 두루마리를 먹어 네 배를 채워라"
       "먹었더니 내 입에 꿀같이 달았다"
4절 "그들에게 전하여라
5절 "이해하기 어려운 말을 하는 백성에게 보내는 것이 아니라 이스라엘 백성에게 보내는 것이다"

6절 "내가 만일 이해하기 어려운 말을 하는 민족들에게 보냈더라면, 그들은 네 말을 들었을 것이다"
 => 가까운 사람에게 가십시요???
   나에게 어려운 말을 하는 사람들에게 갈 때 에스겔의 말을 그들은 들을 것이라고 했다. 이 부분을 어떻게 이해해야 할까?
   분명히 들을 사람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왜 이스라엘 백성에게 가라 하실까?  

7절 "이스라엘 백성은 네 말을 들으려 하지 않을 것이다."
       "그것은 그들 모두 고집이 세고 마음이 닫혀 있기 때문이다"
8절 "나도 너를 그들처럼 억세고 굳세게 하며"
9절 "더 단단하게 할 것이다"
10절 "내가 네게 하는 말을 잘 듣고 마음에 간직하여라"
12절 "주님의 영이 나를 들어 올리셨다"
         "성소에서 여호와의 영광을 찬양하라!"
14절 "주님의 영이 나를 들어 올려 데리고 가실 때 괴롭고 불안했으나, 여호와의 강력한 손이 나를 잡고 계셨다"

* 사명으로 나아가는 길
하나님의 말씀을 먹고, 나누며 전하는 삶을 살아야 한다. 나누며 전하되 은혜가 되게 하여야 합니다. 하나님이 나에게 말씀을 넣어주십니다. 나를 굳세고 하여 주시고, 나를 더욱 단단하게 하십니다. 나를 들어 올리셔 사용하십니다. 강력한 손으로 힘들어 하는 나를 붙잡아 주십니다.
괴롭고 힘들더라고 주님의 영이 나를 이끌어 갑니다.

말씀을 먹는 것에 그치면 안됩니다.
말씀을 나눌 때 은혜 받았다 말합니다.
말씀을 먹었으면 나누자! 가까운 가족부터 매일 나누자. 아내랑 먼저 나누자!
말씀의 은혜가 깊어지지라!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