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day, December 19, 2011

청.매.묵. 에스겔 1:1-14<에스겔에 임한 하나님 말씀>

청.매.묵. 에스겔 1:1-14<에스겔에 임한 하나님 말씀>

에스겔의 주제말씀은 37:3-6절입니다.
"그가 내게 이르시되 인자야 이 뼈들이 능히 살 수 있겠느냐 하시기로 내가 대답하되 주 여호와여 주께서 아시나이다"
 "또 이르시되 너는 이 모든 뼈에게 대언하여 이르기를 너희 마른 뼈들아 여호와의 말씀을 들을지어다"
 "주 여호와께서 이 뼈들에게 이같이 말씀하시기를 내가 생기를 너희에게 들어가게 하리니 너희가 살리라"
 "너희 위에 힘줄을 두고 살을 입히고 가죽으로 덮고 너희 속에 생기를 넣으리니 너희가 살아나리라 또 내가 여호와인 줄 너희가 알리라 하셨다 하라"

 뼈(죄의 심판) -> 말씀(하나님의 영광) -> 생기(하나님 나라의 도래와 통치).

1절 "포로로 잡혀 온 사람들과 함께 그발 강가에 있을 때"
2절 "하나님께서 하늘을 열어 환상을 보여주셨다"
4절 "번개가 번쩍 거리고 환한 빛으로 둘러싸인 커다란 구름이 밀려오고 있었는데, 불 한 가운데에는 쇠불이 같은 것이 빛나고 있었다"
   => 하나님의 영광의 모습을 상징적으로 보여주고 있다.
      하나님의 영광이 그발 강에 있는 사람들에게 임함.
      하나님의 찾아오심의 은혜도 있지만, 하나님의 심판이 임할 것을 말씀하고 있다.

5절 "불 속에 살아 있는 네 생물의 모양이 보였는데"
   -> 이 동물의 모습은 하늘의 보좌를 둘러싸고 있는 그룹들이다(겔10:20).

6-11절 네 동물의 모습들.
12절 "영이 어느 쪽으로 가면 그 생물들도 그대로 가되 돌이키지 아니하고 일제히 앞으로 곧게 행하며"
  -> 하나님의 영은 온 세상을 다니신다. 통치 하지 아니하신 곳이 없습니다.
    지금 이 순간에도 하나님의 영은 우리와 함께 하십니다.
    우리의 약함을 아실 것이며, 우리의 죄악을 보실 것이며, 우리의 신음하는 소리를 들으십니다.
 
   말씀에 불순종한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개인적으로 어떤 사소한 것이라도 책임을 물으시고, 하나님의 영이 세상 곳곳에 임함을 통해 하나님의 영광과 하나님 나라의 도래에 대해 에스겔 말씀을 통해 살펴보기 원합니다.
  말씀에 비추어 자신을 살피고, 주님이 기뻐하시고 원하시는 아름다운 모습으로 빚어져 가는 시간이 되기를 주님으로 이름으로 기원합니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