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dnesday, November 16, 2011

한 날 묵상 - 창 25:1- 21 <아브라함의 많은 후예들 중에서 약속의 말씀을 이을 자는 이삭이었습니다. 이삭은 다른 형제들과 무엇이 달랐는가?>

한 날 묵상 - 창 25:1- 21  

    <아브라함의 많은 후예들 중에서 약속의 말씀을 이을 자는 이삭이었습니다. 이삭은 다른 형제들과 무엇이 달랐는가?>


 수 많은 아브라함의 자손들 중에서도 하나님의 특별히 택하시고 구별하시고 약속을 이루어가시는 자손이 있다. 믿음의 사람이다. 기도하는 사람이다.
 1-21절까지 아브라함의 후손들을 기록하면서 기도로 하나님께 나아간 자손은 오직 이삭 한 사람임을 분명하게 말하고 있다.
 창세기 15장 4절 "네 몸에서 날 자가 네 후사가 되리라 하시고"

 왜 아브라함의 후손들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기록하고 있는가?
 왜 21절에서 이삭의 기도와 응답에 대해서 기록하고 있는가?

 아브라함에 몸에서 난 자라고 다 약속의 말씀을 이을 후사가 아닙니다. 오늘 본문에서 아브라함의 후예들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기록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단 한 사람입니다. 그 한 사람만 선택받았습니다.

 하나님의 살아계심을 직접 체험하며 하나님께 자신의 약함을 놓고 기도함으로 살아계신 하나님을 만난 자가 후사입니다.
 이삭은 그 시간을 지나고 있습니다(21절). "잉태하지 못하므로" "간구하매" "간구를 들으셨으므로" "잉태하였더니"
 이 고난의 터널을 하나님과 함께 지난 자가 이삭입니다. 하나님은 그를 택하시고 약속의 말씀을 이을 후사로 세우셨습니다.

1-6절 아브라함의 후처와 자손들. 그두라를 아내로 맞은 아브라함. 
  6절 "자기 서자들에게도 재물을 주어 자기 생전에 그들로 자기 아들 이삭을 떠나 동방 곧 동국으로 가게 하였더라"
-> 아브라함의 교통정리. 약속의 말씀을 이을 자 누구인가?

7절 "아브라함의 향년이 일백칠십 오세라"
8절 "그 수가 높고 나이 많아 기운이 진하여 자기 열조에게로 돌아가매"

11절 "아브라함이 죽은 후에 하나님이 그 아들 이삭에게 복을 주셨고"
 -> 아브라함의 자손이 계속해서 복을 받습니다. 아브라함의 순종이 자손에게 복이 됩니다.

12-18절 이스마엘의 후손

19절 "아브라함의 아들 이삭의 후예는 이러하니라"
  21절 "이삭이 그 아내가 잉태하지 못하므로 그를 위하여 여호와께 간구하매 여호와께서 그 간구를 들어셨으므로 그 아내 리브가가 잉태하였더니"
  -> 약속의 말씀은 어떻게 이어져 가는가? 하나님의 섭리와 이끄심으로 하나님의 약속은 성취되어 간다.

  기도는 약속의 말씀이 이어가도록 이끄는 끈이다. 기도의 응답은 하나님이 우리를 파트너로 부르시고 함께 약속의 말씀을 성취해 가시는 하나님의 방법이시다.

 나에게 주신 하나님의 약속은 무엇인가?
 그리고, 그를 위해 왜 기도하지 않는가?
 그러면서, 왜 하나님께 반문하는가? 왜 약속은 주셨지요? 왜 그 약속을 성취하시지 않으신가요?
 
 기도하라! 기도하라! 기도하라!
 일을 이루시는 여호와 하나님을 보라! 일을 성취하시는 하나님을 보라!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