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day, November 14, 2011

청.매.묵 -에스겔 11:1-13 <악한 리더들>


청.매.묵 -에스겔 11:1-13 <악한 리더들>

 분별력있고, 바른 방향을 제시할 수 있는 리더를 만나는 것은 축복입니다. 우리 사회의 가정과 교회, 학교와 나라의 지도자들이 지혜를 가져야 하며, 나 또한 지혜있는 리더로 준비되어져야 합니다.

 1절 "문 어귀에 이십오명이 서 있었다. ... 그들은 백성의 지도자들이었다."
 2절 "사람아, 이들은 이 성에서 악한 마음을 품고 못된 짓을 꾸미는 자들이다"

 4절 "그들을 향해 심판을 예언하고 또 예언하여라"

 12절 "너희는 내가 만든 법대로 살지 않고 내 규례를 지키지 않았다. 오히려 너희 주변에 있는 나라들과 똑같이 살았다"
  -> 구별되지 않고, 세상 사람들과 똑같이 사는 것은 가나안 땅에 들어간 목적에 일치되지 않는다. 하나님의 제자로서 부르심의 길을 걸으면서 세상 사람들과 똑같이 하는 것 또한 신앙적이지 못한 삶이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