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날 묵상 - 창41:1 <요셉의 강점은 꿈의 해석이다. 창37장 꿈을 품은 포부가 아니라, 꿈을 맹목적으로 따라가는 것이 아니라 자기의 강점을 최대한 활용한 것이다. 요셉의 장점을 위기에 순간에 사용하신 하나님은 우리에게 닥친 위기를 자기의 장점을 활용하여 돌파하기를 기대하신다. 그리고 자기 강점은 곧 하나님과 더욱 친밀한 관계를 맺는 커넥션이 되었다. 오늘 나의 강점을 활용하라>
요셉의 강점은 꿈의 해석이다. 하나님은 우리의 장점을 활용하신다. 창37장에서 꿈을 품은 요셉을 이끌어가는 것은 포부가 아니라, 꿈을 맹목적으로 따라가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께서 자기의 강점을 활용하실 때를 신뢰함으로 기다림이다. 요셉의 강점을 위기에 순간에 사용하신 하나님은 나에게 닥친 위기를 나의 장점을 활용하여 돌파하기를 기대하신다.무엇보다 자기강점은 하나님과 더욱 친밀한 관계를 맺는 커넥션이다.나의 강점을 활용하라
1절 "만 이 년 후에" "바로가 꿈을 꾼즉"
=> 요셉의 장점을 사용하시는 하나님. 요셉이 자기의 꿈과 자기 꿈의 해석(창37장 1-11절)부터 시작된, 관원장의 꿈 해석, 그리고 바로의 꿈 해석까지, 요셉에게 있어서 꿈 해석은 자기의 큰 장점이 되었다. 꿈의 해석을 올바르게 할 수 있던 능력이 바로 요셉이 하나님과 함께 함의 증거가 되었다.
하나님은 우리의 강점을 사용하신다.
하나님의 요셉의 위기에 순간마다 요셉을 깨우신다. 요셉을 일으키는 힘은 다름아닌 요셉의 강점을 활용하는 것이었다.
---
<감점을 발휘하며 사는 사람은 행복하다> "위대한 자기 나의 발견, 강점 혁명" 추천자, 구본형.
"자기 계발은 자신의 강점을 발견하고 집중적으로 활용함으로써 스스로를 차별시키는 것이다"
벤자민 플랭클린 "인생의 진정한 비극은 우리가 충분한 강점을 갖고 있지 않다는 데이 있지 않고, 오히려 갖고 있는 강점을 충분히 활용하지 못한다는 데에 있다" 그는 미쳐 활용하지 못한 채 낭비되는 재능을 '그늘에 놓인 해시계'라고 불렀다.
---
=> 하나님의 인도하심에 기다리는 요셉. "만 이 년"의 시간은 하나님이 일하실 수 밖에 없는 상황이었다. 하나님이 일하시게 하라.
"우리가 일할 때 하나님은 침묵하신다. 우리가 기도하기 시작할 때 하나님은 일하신다."
2년의 시간은 요셉이 또 다시 훈련하는 시간이었다. 그리고 그에게 이 시간은 하늘의 하나님을 향해 기도하는 시간이었다.
하나님의 때를 알고 있었으며, 하나님의 역사에 쓰임받기 위해서는 자신이 무엇을 할 때가 아니라, 하나님의 자신을 들어 사용하실 때임을 알고 있었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