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매.묵. 에스겔 25:1-17 <"그러므로.. 그 후에 너희가 알리라" 암몬, 모압, 세일, 에돔, 그리고 블레셋도 하나님의 역사안에서 심판을 받게 됩니다. 오늘의 역사를 보고 그 안에서 하나님을 볼 수 있다면, 그게 바로 은혜입니다. 하나님은 오늘도 말씀으로 세상을 운행하십니다.>
"그러므로.. 그 후에 너희가 알리라"
"여호와의 말씀으로 하늘이 지음이 되었으며 그 만상을 그의 입 기운으로 이루었도다"(시편 33:6, 9; 참고 히11:3).
하나님이 창조 시 맺은 언약은 대체로 순종하면 축복이 임하고, 불순종하면 심판이 따른다는 것이다(신 30:15-20).
이 말씀에 예외는 없다. 세상의 모든 나라와 민족은 창조시 맺은 하나님의 언약안에 있다.
유다의 심판에 쓰임받았던 민족들, 그리고 그 때의 웃음이 변하여, 그들도 그들의 불순종에 심진멸될 것을 에스겔은 하나님의 말씀을 통해 예언하고 있다.
---구약탐험. 디모데. p752 ---
바벨론이 예루살렘을 포위하기 시작했고 예루살렘은 곧 멸망하게 될 것이다. 그래서 에스겔은 이제 주변 국가들에게로 관심을 돌려 말하고 있다. 하나님께서 당신의 백성의 죄 때문에 그들을 남겨두지 않으신다면 그 주변 국가들이 어떻게 하나님의 심판을 피할 수 있다는 소망을 가질 수 있겠는가?
하나님의 심판이 유다에서부터 사방에 있는 나라들로 확대되어나갈 것이다.
------
* 암몬이 받을 심판
1절 "네 얼굴을 암몬 족속에게 돌리고 그들에게 예언하라"
=> 얼굴을 돌려
2절 "너희는 ... 내 성소가 더립힘을 받을 때에 .. 이스라엘 땅이 황폐할 때에 ... 유다 족속이 사로 잡힐 때에 네가 그들에 대하여 이르기를 아하 좋다 하였다도"
3절 "그러므로 내가 너를 동방 사람에게 기업으로 넘겨 주리니 ... 그들이 .. 네 열매를 먹으며 네 젖을 마실지라"
5절 "내가 여호와 인줄을 너희가 알리라"
6절 "네가 이스라엘 땅에 대하여 손뼉을 치며 발을 구르며 마음을 다하여 멸시하며 즐거워하였나니"
7절 "그런즉 내가 손을 네 위에 펴서 너를 다른 민족에게 넘겨 주어 ... 내가 주 여호와인 줄을 너희가 알리라 하셨다 하라"
* 모압과 세실이 받을 심판
10절 "암몬 족속과 더불어 동방 사람에게 넘겨 주어 .. 다시는 이방 가운데서 기억되지 아니하게 하려니와"
11절 "내가 모압에 벌을 내리리니 내가 주 여호와인 줄을 너희가 알리라"
* 에돔과 블레셋이 받을 심판
12절 "에돔이 유다 족속을 쳐서 원수를 갚았고 원수를 갚음으로 심히 범죄하였도다"
13절 "내가 내 손을 에돔 위에 펴서 ... 황폐하게 하리니... 칼에 엎드러지리라"
14절 "내가 내 백성 이스라엘의 손으로 내 원수를 에돔에게 갚으리니 ..."
15절 "블레셋 사람이 옛날부터 미워하여 멸시하는 마음으로 원수를 갚아 진멸하고자 하였도다"
16절 "내가 불레셋 사람 위에 손을 펴서 .. 진멸하되"
17절 "분노의 책벌로 내 원수를 그들에게 크게 갚으리라 ... 내가 여호와인줄을 그들이 알리라"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