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iday, March 16, 2012

묵상 - 예레미야애가 3장 <당신의 세계가 무너질 때

목적이 이끄는 삶을 위한 매일의 묵상에서 인용한 글입니다. - 국제제자훈련원.


당신의 세계가 붕괴될 때
“이는 주께서 영원하도록 버리지 아니하실 것임이며 그가 비록 근심하게 하시나 그의 풍부한 인자하심에 따라 긍휼히 여기실 것임이라” (애 3:31-32)
당신의 세계가 무너질 때, 당신은 어떻게 하는가?
만약 “죄송합니다. 검사 결과 암으로 판정되었습니다.”라는 무시무시한 전화를 받았다면, 또는 배우자가 당신을 떠났다면, 또는 사랑하는 사람이 죽었다면, 당신은 어떻게 하겠는가? 직장을 잃거나 주식의 폭락으로 재정이 송두리째 흔들린다면? 모든 일이 순조롭게 진행되던 삶에 태풍이 강타한 것 같은 그 순간, 모든 계획이 무용지물이 되어버렸을 때, 당신은 어떻게 하겠는가?
이러한 문제를 다루는 내용은 성경 곳곳에서 찾아볼 수 있다. 그 중 하나가 예레미야 선지자가 예루살렘의 파괴와 바빌론에 포로로 잡혀간 이스라엘 백성들을 바라보며 쓴 예레미야애가이다.
애가에서 예레미야는 지나치다 싶을 정도로 솔직하게 하나님께 불만을 토로하고 있다. 그가 한 말을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 “저는 지금 제 삶에서 일어나는 모든 일들이 너무나 싫습니다. 경제상황도 맘에 들지 않고, 우리 나라의 안정이 위태로운 상황도 보기 싫습니다. 사람들이 굶주리고 일자리가 없는 것도 보기 싫습니다. 부도덕, 부정부패, 범죄를 보는 것도 신물이 납니다. 그 무엇보다, 우리 민족이 포로로 끌려가는 상황이 정말 싫습니다.”
그러나 이 불만에 찬 책 속에서도 하나님은 그분의 감동으로 된, “교훈과 책망과 바르게 함과 의로 교육하기에 유익한”(딤후 3:16) 성경을 통해 우리의 세계가 무너질 때 우리가 감정을 어떻게 다뤄야 하는지를 보여주신다.
이번 주에 나는 삶이 붕괴될 때 하나님이 우리에게 말씀하시는 여섯 가지 구체적인 사항들을 살펴보고자 한다. 어쩌면 당신에게 이것들은 지금 당장 필요하지 않을지도 모른다. 지금 당신의 삶은 그저 행복하고 모든 일이 순조로울지도 모른다. 만약 그렇다면, 하나님을 찬양하라! 그러나 부디 이 묵상글들을 마음에 꼭 담아두길 바란다. 이것이 필요할 날이 반드시 올 것이기 때문이다. 인생에서 고난이 닥치는 것을 피할 수 없다면, 이 힘든 시기를 겪을 때 어떻게 해야 할지 미리 알아야 할 것이다.
나는 오늘 숙제를 하나 내주고자 한다. 시간을 들여 예레미야애가 3장을 읽어보라. 하루 중 10분을 내어 예레미야가 이 글을 쓸 때 경험한 것들을 기억하면서 천천히 읽어보라. 이번 주에 하나님께서 당신이 배우기 원하시는 것이 무엇인지 말씀해주시고 마음을 준비시켜주시길 구하라.




당신의 세계가 붕괴될 때, 현재의 감정을 하나님께 고백하라


“여호와의 분노의 매로 말미암아 고난 당한 자는 나로다 나를 이끌어 어둠 안에서 걸어가게 하시고 빛 안에서 걸어가지 못하게 하셨으며 종일토록 손을 들어 자주자주 나를 치시는도다 나의 살과 가죽을 쇠하게 하시며 나의 뼈들을 꺾으셨고 고통과 수고를 쌓아 나를 에우셨으며 나를 어둠 속에 살게 하시기를 죽은 지 오랜 자 같게 하셨도다 나를 둘러싸서 나가지 못하게 하시고 내 사슬을 무겁게 하셨으며 내가 부르짖어 도움을 구하나 내 기도를 물리치시며 다듬은 돌을 쌓아 내 길들을 막으사 내 길들을 굽게 하셨도다” (애 3:1-10)
예레미야는 돌려 말하지 않았다. 그는 하나님께 자신이 느끼는 바를 정확히 말했는데, 놀라운 것은 하나님께서 그것에 개의치 않으신다는 것이다. 하나님은 당신이 느끼는 모든 좌절감을 그분께 쏟아놓기를 바라신다. 좌절감을 배우자에게, 자녀에게, 상사에게, 또는 인터넷 블로그에 쏟아 붓지 마라. 그저 하나님께 모두 맡기라. 하나님은 받아주실 수 있기 때문이다.
하나님은 당신의 분노, 불평, 좌절감을 받아주실 수 있다. 하나님은 당신이 그분께 다 쏟아놓기를 바라시는데, 그것들을 분출해야 마음이 시원해지고 정신이 정화되기 때문이다. 그렇게 하지 않으면 다음과 같은 현상이 발생할 수 있다. 내 표현대로 하자면, “감정과 분노를 삼키면 위장에 쌓이고, 두려움과 원망을 삼키면 등골에 쌓인다.” 즉, 부정적인 감정을 말로 꺼내지 않으면 몸 밖으로 꺼내게 될 것이다.
그러니 감정들을 밖으로 풀어내라. 하나님은 당신이 꺼내는 것은 무엇이나 받으실 수 있다. 하나님께 울화를 터뜨려보라. 하나님은 하늘의 아버지시므로 여전히 당신을 사랑하실 것이다. 마치 자녀가 짜증을 버럭 내도 그 부모는 여전히 자녀를 사랑하듯이 말이다.
당신은 하나님이 왜 당신의 인생에 그러한 일들을 허락하시는지 알 수 없다. 또한 하나님은 굳이 당신에게 그 이유를 설명하실 필요가 없다. 그분은 신이시며 당신은 그렇지 않기 때문이다. 그러나 언젠가 천국에 들어가는 날, 당신은 인생을 돌아보고 큰 계획을 보게 될 것이다. 그 날이 올 때까지 계속해서 하나님께 모든 염려를 맡기라.

당신의 세계가 붕괴될 때, 하나님의 사랑에 초점을 맞춰라
“내 고초와 재난 곧 쑥과 담즙을 기억하소서 내 마음이 그것을 기억하고 내가 낙심이 되오나 이것을 내가 내 마음에 담아 두었더니 그것이 오히려 나의 소망이 되었사옴은 여호와의 인자와 긍휼이 무궁하시므로 우리가 진멸되지 아니함이니이다 … 내 심령에 이르기를 여호와는 나의 기업이시니 그러므로 내가 그를 바라리라 하도다” (애 3:19-26)
자신의 세계가 붕괴될 때 고통과 문제, 압박감과 어려움에 집중하기란 너무나 쉽다. 그것은 자연스러운 반응이다. 그러나 성경적인 반응은 시선을 돌려 하나님의 사랑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다.
비록 하나님께 화가 나더라도, 그분이 당신을 얼마나 사랑하시는지 상기해야 한다. 그분의 무조건적인 사랑에 초점을 맞추라. 당신에 대한 하나님의 사랑은 절대 멈출 수 없음을 기억하라. 하나님께 불평하고 소리지르고 화를 내도 그분은 당신을 여전히, 그리고 영원히 사랑하실 것이다.
예레미야애가 3장 19-26절에 나타나는 예레미야의 삶에서 이러한 성경적 접근을 엿볼 수 있다. 예레미야는 고통에 초점을 맞춤으로 시작한다. “내 고초와 재난 곧 쑥과 담즙을 기억하소서 내 마음이 그것을 기억하고 내가 낙심이 되오나” 예레미야는 주변의 환난으로 인해 낙심했다. 환난은 그의 생각과 기억을 마비시켰고, 삶을 고통으로 이끌었다.
인생을 바꾸고자 한다면 생각을 바꿔야 한다. 바로 예레미야가 한 것처럼 말이다. 다음 구절에서 우리는 사고의 전환을 발견할 수 있다. “이것을 내가 내 마음에 담아 두었더니 그것이 오히려 나의 소망이 되었사옴은 여호와의 인자와 긍휼이 무궁하시므로 우리가 진멸되지 아니함이니이다 이것들이 아침마다 새로우니 주의 성실하심이 크시도소이다. 내 심령에 이르기를 여호와는 나의 기업이시니 그러므로 내가 그를 바라리라 하도다”
하나님이 당신이 가진 전부가 되기 전까지는, 당신에게 필요한 것이 오직 하나님뿐임을 알지 못한다. 당신에게 필요한 것은 하나님뿐이다. 하나님이 당신을 돌보시기 때문이다.
하나님의 사랑을 의심하기 시작할 때 우리는 어리석은 실수를 저지른다. “내가 하나님보다 더 잘 알아. 하나님의 방법을 따르는 것보다는 내 방법대로 하는 게 나아.”라고 생각하거나, 하나님이 우리의 삶을 비참하게 만드는 방법만 찾고 있는 무심한 존재라고 생각하는 것이다.
우리는 사고를 바꿔야 한다. 다음 사실을 기억하라. “이는 주께서 영원하도록 버리지 아니하실 것임이며 그가 비록 근심하게 하시나 그의 풍부한 인자하심에 따라 긍휼히 여기실 것임이라 주께서 인생으로 고생하게 하시며 근심하게 하심은 본심이 아니시로다” (애 3:31-33)
하나님은 당신을 사랑하신다. 그분은 만족시킬 수 없는 엄격한 부모가 아니다. 그분은 흠과 결점이 있는 불완전한 부모가 아니다. 그분은 영원하시고 전지하시며 실수하지 않으시는 하나님이시며, 사랑의 대상으로 당신을 창조하신 분이다. 그분은 당신을 절대 떠나지 않으실 것이다.


당신의 세계가 붕괴될 때, 혼자가 되어 하나님을 기다리라
“혼자 앉아서 잠잠할 것은 주께서 그것을 그에게 메우셨음이라 그대의 입을 땅의 티끌에 댈지어다 혹시 소망이 있을지로다” (애 3:28-29)
하나님을 기다리는 개념은 영적 습관이다. 이것은 근심과 불안감에 대한 위대한 해결책이자 하나의 영적 훈련으로서, 이것을 배우지 않으면 인생을 살아가는 동안 스트레스에 시달릴 것이다.
하나님을 기다린다는 것은 다음을 뜻한다. 앉아서 입을 다무는 것이다. 조용한 장소를 찾아 침묵하며 가만히 앉아 있으라. 아무 것도 읽지 말고 기도도 하지 마라. 그저 심호흡을 몇 번 하고, 하나님 앞에 앉아 이렇게 말하라. “하나님, 저는 오로지 당신을 기다립니다.” 이것은 당신의 머리와 마음에 놀라우리만큼 평온함을 가져다 줄 것이다. “오직 여호와를 앙망하는 자는 새 힘을 얻으리니 … 달음박질하여도 곤비하지 아니하겠고 걸어가도 피곤하지 아니하리로다” (사 40:31)
하나님은 당신과 대화하고 싶어하신다. 당신이 그분의 음성을 듣고 있지 않다면, 그것은 당신의 일정에 하나님과의 대화 시간을 배치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당신은 mp3플레이어를 듣거나 스마트폰으로 놀거나 TV를 보거나 게임을 하거나 전화 통화를 하느라 너무 바쁘다. 어쩌면 당신은 과도하게 일하고 있는지도 모른다.
하나님의 음성을 듣고 싶다면, 잠잠히 앉아 기다려야 한다. 모든 전자기기를 끄고 산만하게 만드는 것들은 모두 제거하라. 편안한 곳을 찾아 자리를 잡으라. 하나님의 음성을 듣고자 기다리고 있음을 하나님께 고백한 다음, 귀를 기울이라. 잠잠하라.
주님께서는 제자들에게 이렇게 말씀하셨다. “하나님 앞에서 연극하고 싶은 유혹이 들지 않도록, 조용하고 한적한 곳을 찾아라. 할 수 있는 한 단순하고 솔직하게 그 자리에 있어라. 그러면 초점이 너희에게서 하나님께로 옮겨지고, 그분의 은혜가 느껴지기 시작할 것이다.” (마 6:6-7, 메시지성경) 이것이 바로 QT의 능력이다.
오늘 다음을 실천해보라. 앞으로 7일 간 매일 하나님 앞에서 10분 동안 침묵하는 시간을 갖는 것이다. “하나님, 저는 당신을 기다립니다.”라고 말하고 가만히 앉아 있으라. 말씀을 조금 읽거나 하나님께 기도를 드릴 수 있겠지만, 대부분의 시간은 하나님 앞에서 잠잠히 보내야 한다. 당신은 이때 얻게 될 새로운 힘에 놀랄 것이다.
“기다리는 자들에게나 구하는 영혼들에게 여호와는 선하시도다 사람이 여호와의 구원을 바라고 잠잠히 기다림이 좋도다” (애 3:25-26) 인내심을 갖고 기다려라. 하나님께서 구원하심을 바라라. 당신의 세계가 무너질 때, 그것이 즉시 원상태로 돌아오면 좋겠지만 그런 일은 일어나지 않는다. 붕괴가 단기간에 된 것이 아닌 만큼, 원상태를 회복하는 데도 시간이 걸린다. 그러나 인내하며 기다려라. 하나님의 타이밍은 완벽하기 때문이다.



삶의 불확실성은 하나님이 신뢰할 수 있는 분임을 가르쳐준다
우리는 예수님이 하나님의 거룩하신 자이심을 믿고 안다. (요 6:69)
왜냐하면 우물이 말라도, 예수님은 영생수이심을 알기 때문이다. (요 4)
폭풍이 몰아쳐도, 예수님은 폭풍을 다스리심을 알기 때문이다. (마 14)
홍수가 나도, 예수님은 우리를 붙드시는 반석이심을 알기 때문이다. (마 7)
토대가 흔들려도, 예수님은 흔들리지 않는 머릿돌이 되심을 알기 때문이다. (마 21)
병이 나더라도, 예수님은 우리의 치유자 되심을 알기 때문이다. (마 4)
우리는 죄의 빚으로 인해 파산했으나, 예수님이 구속하셨음을 알기 때문이다. (갈 3)
슬픔에 빠져도, 예수님은 바닷가에서 “친구여, 무얼 좀 잡았느냐?”라고 물어보는 분임을 알기 때문이다. (요 21)
의심에 가득 차 있을 때도, 예수님은 못 자국 난 손을 내밀어 만져보게 하는 분임을 알기 때문이다. (요 20)
예수님은 험난한 현실 한가운데서 가르치셨다. 굳건한 믿음을 가진 제자는 결코 책상 앞에서 만들어지지 않음을 알고 계셨기 때문이다. 우리는 “나는 할 수 없다. 그러나 하나님은 하실 수 있다”라는 자세로 불확실성의 삶을 정면으로 맞설 때 견고해진다.
그렇게 되면, 우리의 환경은 하나님의 마음으로 우리를 더욱 깊이 이끌어갈 것이며, 예수님이 하나님의 거룩하신 자이심을 믿고 알았기에, 우리는 변화될 것이다.

자신의 세계가 붕괴될 때, 몇 가지 변화를 해야 한다
“우리가 스스로 우리의 행위들을 조사하고 여호와께로 돌아가자” (애 3:40)
인생에서 변하지 않는 것들은 많다. 예를 들어 지나간 과거나 물려받은 유전자는 바꿀 수 없다. 이런 것들은 현실을 받아들일 때만이 마음의 평화가 찾아온다.
그러나 자신의 세계가 붕괴될 때, 바꿀 수 있는 것들은 분명히 있으며, 그것들은 바꿔야 한다. 물론 이미 세상을 떠난 사람을 다시 찾을 순 없다. 또, 아무리 애를 써도 다른 사람은 바꿀 수 없다. 당신이 바꿀 수 있는 것은 당신 자신뿐이다.
당신은 자신의 태도와 역량, 성품을 바꿀 수 있다. 또한 시간을 사용하는 방법과 자신에게 중요한 가치들을 바꿀 수 있다.
이러한 것들을 바꾸기 위해서는 자기평가를 해봐야 한다. 자기평가를 할 때는 자신에게 솔직해야 하며, 삶에서 문제가 있는 영역을 인정해야 한다. 깨어진 관계, 파산한 재정, 어그러진 경력 등.
예레미야는 이렇게 말했다. “우리가 스스로 우리의 행위들을 조사하고 여호와께로 돌아가자”(애 3:40) 관계적 영역에서, 영적 영역에서, 그리고 도덕적 영역에서 스스로 조사해보라.
자신의 대인관계를 돌아보고 이렇게 물어보라. “내 배우자와 친구들, 또 내 직장 동료와의 관계는 진정 어떠한가?”
영적 영역을 조사하면서 이렇게 물어보라. “하나님과의 관계에서 나는 어떻게 하고 있는가? 내 성품은 어떠한가? 내 성품은 하나님의 말씀에 얼마나 부응하는가?”
그 다음 도덕적 영역에 대해 이렇게 물어보라. “내 삶에서 어떤 죄가 나를 파괴하고 있는가?”
이러한 조사를 시작하면 자신에게 죄의식, 분노, 좌절감, 고뇌, 후회와 같은 여러 가지 감정이 내재되어 있음을 깨닫게 될 것이다.
개인적 회복을 경험하기 위해서는 이러한 감정을 해결해야 한다. 이 감정들을 무시하지 말고, 인생에서의 변화를 포기하지 마라. 하나님은 당신 편에 계시므로 당신의 가장 깊은 상처와 후회를 극복하도록 도우실 것이다. 이 감정들을 하나님께 올려드리고 하나님께서 당신에게 어떤 행동을 명하시는지 들으라.

자신의 세계가 붕괴될 때, 하나님께서 두려움을 몰아내주시길 구하라
“그들이 내 생명을 끊으려고 나를 구덩이에 넣고 그 위에 돌을 던짐이여 물이 내 머리 위로 넘치니 내가 스스로 이르기를 이제는 멸절되었다 하도다 여호와여 내가 심히 깊은 구덩이에서 주의 이름을 불렀나이다 주께서 이미 나의 음성을 들으셨사오니 이제 나의 탄식과 부르짖음에 주의 귀를 가리지 마옵소서 내가 주께 아뢴 날에 주께서 내게 가까이 하여 이르시되 두려워하지 말라 하셨나이다” (애 3:53-57)
인생에서 실패를 경험할 때, 우리는 분노, 좌절, 비탄 등 많은 부정적인 감정을 경험하게 될 것이다. 그러나 그 중 가장 해로운 감정은 두려움이다.
두려움은 우리를 계속 과거에 갇혀있게 만든다. 두려움은 우리를 마비시킨다. 두려움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경험하는 가장 큰 문제이다. 다시는 성공하지 못할 것 같은 두려움, 미래에 대한 두려움, 다른 사람이 어떻게 생각할지에 대한 두려움 등.
예레미야는 두려워할 만한 이유가 많았다. 그의 임무는 그의 민족에게 듣기 싫은 메시지를 전하는 것이었다. 그는 증오의 대상이 되었기에 구덩이에 던져졌고, 적들은 그런 그에게 돌을 던졌다. 오늘의 말씀은 그가 기록한, 하나님을 향한 부르짖음이었다. 예레미야는 두려워했고, 두려움 속에서 고개를 들어 하나님을 바라보았다. 그리고 하나님의 이름을 불렀다.
오늘 당신이 삶 속에서 두려움과 싸우고 있다면, 하나님은 예레미야에게 하신 것과 똑같이 말씀하신다. “두려워하지 말라!” 하나님은 우주를 다스리시며 당신이 겪고 있는 상황이 무엇이든 그것을 이겨내게 하실 것이다. 하나님은 그분이 택하신 완벽한 시점에 당신을 구덩이에서 건져주실 것이다. 그러니 하나님께 두려움을 몰아내주시길 구하라.
두려움에 대한 해결책은 세 가지가 있는데, 그것은 다음과 같다.
  • 삶을 진리로 채워라. “진리를 알지니 진리가 너희를 자유롭게 하리라”(요 8:32) 정신을 하나님의 말씀으로 채울수록 삶 속에서 두려움은 더 많이 사라질 것이다.
  • 삶을 사랑으로 채워라. “온전한 사랑이 두려움을 내쫓나니”(요일 4:18) 하나님을 더 많이 알아갈수록 그분의 무조건적인 사랑을 더 많이 이해하게 된다. 당신을 향한 하나님의 깊은 사랑을 이해하면 그분의 온전한 사랑이 당신의 두려움을 내쫓는 것을 보게 될 것이다.
  • 삶을 믿음으로 채워라. 하나님을 믿고 당신을 향한 그분의 온전한 사랑을 신뢰하면 두려움은 극복되기 시작한다. 믿음은 두려움에 대한 하나님의 해결책이다.
자신의 삶이 실패하고 전성시대는 다 지나갔다는 생각에 두려워한다면, 그 생각은 틀렸다. 하나님은 언제나 상황을 바꾸실 수 있다. 하나님은 “잃어버린 자를 찾아 구원하기 위해” 그분의 아들이신 예수 그리스도를 보내셨다. (눅 19:10)
지금 어떤 일을 겪고 있든 간에, 상황이 아무리 나빠 보인다 할지라도 두려움에서 시선을 떼고 예수님이 당신의 삶을 회복시키실 것을 기대하라.
다음의 예레미야의 기도를 드리라. “여호와여 우리를 주께로 돌이키소서 그리하시면 우리가 주께로 돌아가겠사오니 우리의 날들을 다시 새롭게 하사 옛적 같게 하옵소서”



http://translate.google.co.kr/translate?hl=ko&sl=en&tl=ko&u=http%3A%2F%2Fwww.studylight.org%2Fcom%2Fmhc-com%2Fview.cgi%3Fbook%3Dla%26chapter%3D003&anno=2


Matthew Henry Complete Commentary
on the Whole Bible
Search This Resource
Navigator
PreviousNext
Chapter 2 Chapter 4 

 Printer friendly version
Additional Resources
• Adam Clark Commentary
• Burton Coffman
• Gill's Exposition
• Geneva Study Bible
• Jamieson, Fausset, Brown
• Matthew Henry Concise
• Scofield Reference Notes
• Treasury of Scripture
• Wesley's Explanatory Notes 
Buy This Resource
Hardcover$90.97
Show me more …
Lamentations 3
The scope of this chapter is the same with that of the two foregoing chapters, but the composition is somewhat different; that was in long verse, this is in short, another kind of metre; that was in single alphabets, this is in a treble one. Here is, I. A sad complaint of God's displeasure and the fruits of it, Lamentations 3:1-20 . II. Words of comfort to God's people when they are in trouble and distress, Lamentations 3:21-36 . III. Duty prescribed in this afflicted state, Lamentations 3:37-41 . IV. The complaint renewed, Lamentations 3:42-54 . V. Encouragement taken to hope in God, and continue waiting for his salvation, with an appeal to his justice against the persecutors of the church, Lamentations 3:55-66 . Some make all this to be spoken by the prophet himself when he was imprisoned and persecuted; but it seems rather to be spoken in the person of the church now in captivity and in a manner desolate, and in the desolations of which the prophet did in a particular manner interest himself. But the complaints here are somewhat more general than those in the foregoing chapter, being accommodated to the case as well of particular persons as of the public, and intended for the use of the closet rather than of the solemn assembly. Some think Jeremiah makes these complaints, not only as an intercessor for Israel, but as a type of Christ, who was thought by some to be Jeremiah the weeping prophet, because he was much in tears ( Matthew 16:14 ) and to him many of the passages here may be applied.
The Prophet's Personal Affliction.BC 588.

1 I am the man that hath seen affliction by the rod of his wrath. 2 He hath led me, and brought me into darkness, but not into light. 3 Surely against me is he turned; he turneth his hand against me all the day. 4 My flesh and my skin hath he made old; he hath broken my bones. 5 He hath builded against me, and compassed me with gall and travail. 6 He hath set me in dark places, as they that be dead of old. 7 He hath hedged me about, that I cannot get out: he hath made my chain heavy. 8 Also when I cry and shout, he shutteth out my prayer. 9 He hath inclosed my ways with hewn stone, he hath made my paths crooked. 10 Hewas unto me as a bear lying in wait, and as a lion in secret places. 11 He hath turned aside my ways, and pulled me in pieces: he hath made me desolate. 12 He hath bent his bow, and set me as a mark for the arrow. 13 He hath caused the arrows of his quiver to enter into my reins. 14 I was a derision to all my people;and their song all the day. 15 He hath filled me with bitterness, he hath made me drunken with wormwood. 16 He hath also broken my teeth with gravel stones, he hath covered me with ashes. 17 And thou hast removed my soul far off from peace: I forgat prosperity. 18 And I said, My strength and my hope is perished from the L ORD : 19 Remembering mine affliction and my misery, the wormwood and the gall. 20 My soul hath them still in remembrance, and is humbled in me.
The title of the Psalms 102:1-28 might very fitly be prefixed to this chapter-- The prayer of the afflicted, when he is overwhelmed, and pours out his complaint before the Lord; for it is very feelingly and fluently that the complaint is here poured out. Let us observe the particulars of it. The prophet complains, 1. That God is angry. This gives both birth and bitterness to the affliction ( Lamentations 3:1 ): I am the man, the remarkable man,that has seen affliction, and has felt it sensibly, by the rod of his wrath. Note, God is sometimes angry with his own people; yet it is to be complained of, not as a sword to cut off, by only as a rod to correct; it is to them the rod of his wrath, a chastening which, though grievous for the present, will in the issue be advantageous. By this rod we must expect to see affliction, and, if we be made to see more than ordinary affliction by that rod, we must not quarrel, for we are sure that the anger is just and affliction mild and mixed with mercy. 2. That he is at a loss and altogether in the dark. Darkness is put for great trouble and perplexity, the want both of comfort and of direction; this was the case of the complainant ( Lamentations 3:2 ): " He has led me by his providence, and an unaccountable chain of events, into darkness and not into light, the darkness I feared and not into the light I hoped for." And ( Lamentations 3:6 ), He has set me in dark places, dark as the grave, like those that are dead of old, that are quite forgotten, nobody knows who or what they were. Note, The Israel of God, though children of light, sometimes walk in darkness. 3. That God appears against him as an enemy, as a professed enemy. God had been for him, but no " Surely against me is he turned (Lamentations 3:3 ), as far as I can discern; for his hand is turned against me all the day. I am chastened every morning, " Psalms 73:14 . And, when God's hand is continually turned against us, we are tempted to think that his heart is turned against us too. God had said once ( Hosea 5:14 ), I will be as a lion to the house of Judah, and now he has made his word good ( Lamentations 3:10 ): " He was unto me as a bear lying in wait,surprising me with his judgments, and as a lion in secret places; so that which way soever I went I was in continual fear of being set upon and could never think myself safe." Do men shoot at those thy are enemies to? He has bent his bow, the bow that was ordained against the church's prosecutors, that is bent against her sons,Lamentations 3:12 . He has set me as a mark for his arrow, which he aims at, and will be sure to hit, and then the arrows of his quiver enter into my reins, give me a mortal wound, an inward wound, Lamentations 3:13 . Note, God has many arrows in his quiver, and they fly swiftly and pierce deeply. 4. That he is as one sorely afflicted both in body and mind. The Jewish state may now be fitly compared to a man wrinkled with age, for which there is no remedy ( Lamentations 3:4 ): " My flesh and my skin has he made old; they are wasted and withered, and I look like one that is ready to drop into the grave; nay, he has broken my bones, and so disabled me to help myself,Lamentations 3:15 . He has filled me with bitterness, a bitter sense of his calamities."God has access to the spirit, and can so embitter that as thereby to embitter all the enjoyments; as, when the stomach is foul, whatever is eaten sours in it: " He has made me drunk with wormwood, so intoxicated me with the sense of my afflictions that I know not what to say or do. He has mingled gravel with my bread, so that my teeth arebroken with it ( Lamentations 3:16 ) and what I eat is neither pleasant nor nourishing.He has covered me with ashes, as mourners used to be, or (as some read it) he has fed me with ashes. I have eaten ashes like bread, " Psalms 102:9 . 5. That he is not able to discern any way of escape or deliverance ( Lamentations 3:5 ): " He has built against me, as forts and batteries are built against a besieged city. Where there was a way open it is now quite made up: He has compassed me on ever side with gall and travel; I vex, and fret, and tire myself, to find a way of escape, but can find none, Lamentations 3:7 . He has hedged me about, that I cannot get out. " When Jerusalem was besieged it was said to be compassed in on every side, Luke 19:43 . "I am chained; and as some notorious malefactors are double-fettered, and loaded with irons, so he has made my chain heavy. He has also ( Lamentations 3:9 ) enclosed my ways with hewn stone, not only hedged up my way with thorns ( Hosea 2:6 ), but stopped it up with a stone wall, which cannot be broken through, so that my paths are made crooked; I traverse to and fro, to the right hand, to the left, to try to get forward, but am still turned back." It is just with God to make those who walk in the crooked paths of sin, crossing God's laws, walk in the crooked paths of affliction, crossing their designs and breaking their measures. So ( Lamentations 3:11 ), " He has turned aside my ways; he has blasted all my counsels, ruined my projects, so that I am necessitated to yield to my own ruin. He has pulled me in pieces; he has torn and is gone away ( Hosea 5:14 ), and has made me desolate, has deprived me of all society and all comfort in my own soul." 6. That God turns a deaf ear to his prayers ( Lamentations 3:8 ): " When I cry and shout, as one in earnest, as one that would make him hear, yet he shuts out my prayer and will not suffer it to have access to him." God's ear is wont to be open to the prayers of his people, and his door of mercy to those that knock at it; but now both are shut, even to one that cries and shouts. Thus sometimes God seems to be angry even against the prayers of his people ( Psalms 80:4 ), and their case is deplorable indeed when they are denied not only the benefit of an answer, but the comfort of acceptance. 7. That his neighbours make a laughing matter of his troubles ( Lamentations 3:14 ): I was a derision to all my people, to all the wicked among them, who made themselves an one another merry with the public judgments, and particularly the prophet Jeremiah's griefs. I am their song, their neginath, or hand-instrument of music, their tabret ( Job 17:6 ), that they play upon, as Nero on his harp when Rome was on fire. 8. That he was ready to despair of relief and deliverance: "Thou hast not only taken peace from me, but hast removed my soul far off from peace ( Lamentations 3:17 ), so that it is not only not within reach, but no within view. I forget prosperity; it is so long since I had it, and so unlikely that I should ever recover it, that I have lost the idea of it. I have been so inured to sorrow and servitude that I know not what joy and liberty mean. I have even given up all for gone, concluding, My strength and my hope have perished from the Lord ( Lamentations 3:18 ); I can no longer stay myself upon God as my support, for I do not find that he gives me encouragement to do so; nor can I look for his appearing in my behalf, so as to put an end to my troubles, for the case seems remediless, and even my God inexorable." Without doubt it was his infirmity to say this ( Psalms 77:10), for with God there is everlasting strength, and he is his people's never-failing hope, whatever they may think. 9. That grief returned upon every remembrance of his troubles, and his reflections were as melancholy as his prospects, Lamentations 3:19,20 . Did he endeavour as Job did ( Job 9:27 ), to forget his complaint? Alas! it was to no purpose; he remembers, upon all occasions, the affliction and the misery, the wormwood and the gall. Thus emphatically does he speak of his affliction, for thus did he think of it, thus heavily did it lie when he reviewed it! It was an affliction that was misery itself. My affliction and my transgression (so some read it), my trouble and my sin that brought it upon me; this was the wormwood and the gall in the affliction and the misery. It is sin that makes the cup of affliction a bitter cup. My soul has them still in remembrance. The captives in Babylon had all the miseries of the siege in their mind continually and the flames and ruins of Jerusalem still before their eyes, and wept whenthey remembered Zion; nay, they could never forget Jerusalem, Psalms 137:1,5 . My soul,having them in remembrance, is humbled in me, not only oppressed with a sense of the trouble, but in bitterness for sin. Note, It becomes us to have humble hearts under humbling providences, and to renew our penitent humiliations for sin upon every remembrance of our afflictions and miseries. Thus we may get good by former corrections and prevent further.
Words of Comfort to Israel; The Benefit of Afflictions; Comfort to the Afflicted.BC588.

21 This I recall to my mind, therefore have I hope. 22 It is of the L ORD 's mercies that we are not consumed, because his compassions fail not. 23 They are new every morning: great is thy faithfulness. 24 The L ORD is my portion, saith my soul; therefore will I hope in him. 25 The L ORD is good unto them that wait for him, to the soul that seeketh him. 26 It is good that a man should both hope and quietly wait for the salvation of the L ORD . 27 It is good for a man that he bear the yoke in his youth. 28 He sitteth alone and keepeth silence, because he hath borne itupon him. 29 He putteth his mouth in the dust; if so be there may be hope. 30 He giveth his cheek to him that smiteth him: he is filled full with reproach. 31 For the Lord will not cast off for ever: 32 But though he cause grief, yet will he have compassion according to the multitude of his mercies. 33 For he doth not afflict willingly nor grieve the children of men. 34 To crush under his feet all the prisoners of the earth, 35 To turn aside the right of a man before the face of the most High, 36 To subvert a man in his cause, the Lord approveth not.
Here the clouds begin to disperse and the sky to clear up; the complaint was very melancholy in the former part of the chapter, and yet here the tune is altered and the mourners in Zion begin to look a little pleasant. But for hope, the heart would break. To save the heart from being quite broken, here is something called to mind, which gives ground for hope ( Lamentations 3:21 ), which refers to what comes after, not to what goes before. I make to return to my heart (so the margin words it); what we have had in our hearts, and have laid to our hearts, is sometimes as if it were quite lost and forgotten, till God by his grace make it return to our hearts, that it may be ready to us when we have occasion to use it. " I recall it to mind; therefore have I hope, and am kept from downright despair." Let us see what these things are which he calls to mind.
I. That, bad as things are, it is owing to the mercy of God that they are not worse. We are afflicted by the rod of his wrath, but it is of the lord's mercies that we are not consumed, Lamentations 3:22 . When we are in distress we should, for the encouragement of our faith and hope, observe what makes for us as well as what makes against us. Things are bad but they might have been worse, and therefore there is hope that they may be better. Observe here, 1. The streams of mercy acknowledged: We are not consumed. Note, The church of God is like Moses's bush, burning, yet not consumed; whatever hardships it has met with, or may meet with, it shall have a being in the world to the end of time. It is persecuted of men, but not forsaken of God, and therefore, though it is cast down, it is not destroyed ( 2 Corinthians 4:9 ), corrected, yet not consumed, refined in the furnace as silver, but not consumed as dross. 2. These streams followed up to the fountain: It is of the Lord's mercies. here are mercies in the plural number, denoting the abundance and variety of those mercies.God is an inexhaustible fountain of mercy, the Father of mercies. Note, We all owe it to the sparing mercy of God that we are not consumed. Others have been consumed round about us, and we ourselves have been in the consuming, and yet we are not consumed;we are out of the grave; we are out of hell. Had we been dealt with according to our sins, we should have been consumed long ago; but we have been dealt with according to God's mercies, and we are bound to acknowledge it to his praise.
II. That even in the depth of their affliction they still have experience of the tenderness of the divine pity and the truth of the divine promise. They had several times complained that God had not pitied ( Lamentations 2:17,21 ), but here they correct themselves, and own, 1. That God's compassions fail not; they do not really fail, no, not even when in anger he seems to have shut up his tender mercies. These rivers of mercy run fully and constantly, but never run dry. No; they are new every morning; every morning we have fresh instances of God's compassion towards us; he visits us with them every morning ( Job 7:18 ); every morning does he bring his judgment to light,Zephaniah 3:5 . When our comforts fail, yet God's compassions do not. 2. That great is his faithfulness. Though the covenant seemed to be broken, they owned that it still continued in full force; and, though Jerusalem be in ruins, the truth of the Lord endures for ever. Note, Whatever hard things we suffer, we must never entertain any hard thoughts of God, but must still be ready to own that he is both kind and faithful.
III. That God is, and ever will be, the all-sufficient happiness of his people, and they have chosen him and depend upon him to be such ( Lamentations 3:24 ): The Lord is my portion, saith my soul; that is, 1. "When I have lost all I have in the world, liberty, and livelihood, and almost life itself, yet I have not lost my interest in God." Portions on earth are perishing things, but God is portion for ever. 2. "While I have an interest in God, therein I have enough; I have that which is sufficient to counterbalance all my troubles and make up all my losses." Whatever we are robbed of our portion is safe. 3."This is that which I depend upon and rest satisfied with: Therefore will I hope in him. I will stay myself upon him, and encourage myself in him, when all other supports and encouragements fail me." Note, It is our duty to make God the portion of our souls, and then to make use of him as our portion and to take the comfort of it in the midst of our lamentations.
IV. That those who deal with God will find it is not in vain to trust in him; for, 1. He is good to those who do so, Lamentations 3:25 . He is good to all; his tender mercies are over all his works; all his creatures taste of his goodness. But he is in a particular manner good to those that wait for him, to the soul that seeks him. Note, While trouble is prolonged, and deliverance is deferred, we must patiently wait for God and his gracious returns to us. While we wait for him by faith, we must seek him by prayer: our soulsmust seek him, else we do not seek so as to find. Our seeking will help to keep up our waiting. And to those who thus wait and seek God will be gracious; he will show them his marvellous lovingkindness. 2. Those that do so will find it good for them (Lamentations 3:26 ): It is good (it is our duty, and will be our unspeakable comfort and satisfaction) to hope and quietly to wait for the salvation of the Lord, to hope that it will come, thought the difficulties that lie in the way of it seem insupportable, to wait till it does come, though it be long delayed, and while we wait to be quiet and silent, not quarrelling with God nor making ourselves uneasy, but acquiescing in the divine disposals. Father, thy will be done. If we call this to mind, we may have hope that all will end well at last.
V. That afflictions are really good for us, and, if we bear them aright, will work very much for our good. It is not only good to hope and wait for the salvation, but it is good to be under the trouble in the mean time ( Lamentations 3:27 ): It is good for a man that he bear the yoke in his youth. Many of the young men were carried into captivity. To make them easy in it, he tells them that it was good for them to bear the yoke of that captivity, and they would find it so if they would but accommodate themselves to their condition, and labour to answer God's ends in laying that heavy yoke upon them. It is very applicable to the yoke of God's commands. It is good for young people to take that yoke upon them in their youth; we cannot begin too soon to be religious. It will make our duty the more acceptable to God, and easy to ourselves, if we engage in it when we are young. But here it seems to be meant of the yoke of affliction. Many have found it good to bear this in youth; it has made those humble and serious, and has weaned them from the world, who otherwise would have been proud and unruly, andas a bullock unaccustomed to the yoke. But when do we bear the yoke so that it is reallygood for us to bear it in our youth? He answers in the following verses, 1. When we are sedate and quiet under our afflictions, when we sit alone and keep silence, do not run to and fro into all companies with our complaints, aggravating our calamities, and quarrelling with the disposals of Providence concerning us, but retire into privacy, that we may in a day of adversity consider, sit alone, that we may converse with God andcommune with our own hearts, silencing all discontented distrustful thoughts, and laying our hand upon our mouth, as Aaron, who, under a very severe trial, held his peace. We must keep silence under the yoke as those that have borne it upon us, not wilfully pulled it upon our own necks, but patiently submitted to it when God laid it upon us.When those who are afflicted in their youth accommodate themselves to their afflictions, fit their necks to the yoke and study to answer God's end in afflicting them, then they will find it good for them to bear it, for it yields the peaceable fruit of righteousness to those who are thus exercised thereby. 2. When we are humble and patient under our affliction. He gets good by the yoke who puts his mouth in the dust,not only lays his hand upon his mouth, in token of submission to the will of God in the affliction, but puts it in the dust, in token of sorrow, and shame, and self-loathing, at the remembrance of sin, and as one perfectly reduced and reclaimed, and brought as those that are vanquished to lick the dust, Psalms 72:9 . And we must thus humble ourselves, if so be there may be hope, or (as it is in the original) peradventure there is hope. If there be any way to acquire and secure a good hope under our afflictions, it is this way, and yet we must be very modest in our expectations of it, must look for it with an it may be, as those who own ourselves utterly unworthy of it. Note, Those who are truly humbled for sin will be glad to obtain a good hope, through grace, upon any terms, though they put their mouth in the dust for it; and those who would have hope must do so, and ascribe it to free grace if they have any encouragements, which may keep their hearts from sinking into the dust when they put their mouth there. 3. When we are meek and mild towards those who are the instruments of our trouble, and are of a forgiving spirit, Lamentations 3:30 . He gets good by the yoke who gives his cheek to him that smites him, and rather turns the other cheek ( Matthew 5:39 ) than returns the second blow. Our Lord Jesus has left us an example of this, for he gave his back to the smiter, Isaiah 50:6 . He who can bear contempt and reproach, and not render railing for railing, and bitterness for bitterness, who, when he is filled full with reproach, keeps it to himself, and does not retort it and empty it again upon those who filled him with it, but pours it out before the Lord (as those did, Psalms 123:4 , whose souls were exceedingly filled with the contempt of the proud ), he shall find that it is good to bear the yoke, that it shall turn to his spiritual advantage. The sum is, If tribulation work patience,that patience will work experience, and that experience a hope that makes not ashamed.
VI. That God will graciously return to his people with seasonable comforts according to the time that he has afflicted them, Lamentations 3:31,32 . Therefore the sufferer is thus penitent, thus patient, because he believes that God is gracious and merciful, which is the great inducement both to evangelical repentance and to Christian patience. We may bear ourselves up with this, 1. That, when we are cast down, yet we are not cast off; the father's correcting his son is not a disinheriting of him. 2. That though we may seem to be cast off for a time, while sensible comforts are suspended and desired salvations deferred, yet we are not really cast off, because not cast off for ever; the controversy with us shall not be perpetual. 3. That, whatever sorrow we are in, it is what God has allotted us, and his hand is in it. It is he that causes grief, and therefore we may be assured it is ordered wisely and graciously; and it is but for a season, and when need is, that we are in heaviness, 1 Peter 1:6 . 4. That God has compassions and comforts in store even for those whom he has himself grieved. We must be far from thinking that, though God cause grief, the world will relieve and help us. No; the very same that caused the grief must bring in the favour, or we are undone. Una eademque manus vulnus opemque tulit--The same hand inflicted the wound and healed it. He has torn, and he will heal us, Hosea 6:1 . 5. That, when God returns to deal graciously with us, it will not be according to our merits, but according to his mercies, according to the multitude, the abundance, of his mercies. So unworthy we are that nothing but an abundant mercy will relieve us; and from that what may we not expect? And God's causing our grief ought to be no discouragement at all to those expectations.
VII. That, when God does cause grief, it is for wise and holy ends, and he takes not delight in our calamities, Lamentations 3:33 . He does indeed afflict, and grieve the children of men; all their grievances and afflictions are from him. But he does not do itwillingly, not from the heart; so the word is. 1. He never afflicts us but when we give him cause to do it. He does not dispense his frowns as he does his favours, ex mero motu -- from his mere good pleasure. If he show us kindness, it is because so it seems good unto him; but, if he write bitter things against us, it is because we both deserve them and need them. 2. He does not afflict with pleasure. He delights not in the death of sinners, or the disquiet of saints, but punishes with a kind of reluctance. He comes out of his place to punish, for his place is the mercy-seat. He delights not in the misery of any of his creatures, but, as it respects his own people, he is so far from it that in all their afflictions he is afflicted and his soul is grieved for the misery of Israel. 3. He retains his kindness for his people even when he afflicts them. If he does not willingly grieve the children of men, much less his own children. However it be, yet God is good to them ( Psalms 73:1 ), and they may by faith see love in his heart even when they see frowns in his face and a rod in his hand.
VIII. That though he makes use of men as his hand, or rather instruments in his hand, for the correcting of his people, yet he is far from being pleased with the injustice of their proceedings and the wrong they do them, Lamentations 3:34-36 . Though God serves his own purposes by the violence of wicked and unreasonable men, yet it does no therefore follow that he countenances that violence, as his oppressed people are sometimes tempted to think. Habakkuk 1:3 , Wherefore lookest thou upon those that deal treacherously? Two ways the people of God are injured and oppressed by their enemies, and the prophet here assures us that God does not approve of either of them:-- 1. If men injure them by force of arms, God does not approve of that. he does not himself crush under his feet the prisoners of the earth, but he regards the cry of the prisoners; nor does he approve of men's doing it; nay, he is much displeased with it. It is barbarous to trample on those that are down, and to crush those that are bound and cannot help themselves. 2. If men injure them under colour of law, and in the pretended administration of justice,--if they turn aside the right of a man, so that he cannot discover what his rights are or cannot come at them, they are out of his reach,--if they subvert a man in his cause, and bring in a wrong verdict, or give a false judgment, let them know, (1.) That God sees them. It is before the face of the Most HighLamentations 3:35 ); it is in his sight, under his eye, and is very displeasing to him.They cannot but know it is so, and therefore it is in defiance of him that they do it. He isthe Most High, whose authority over them they contemn by abusing their authority over their subjects, not considering that he that is higher than the highest regardeth,Ecclesiastes 5:8 . (2.) That God does not approve of them. More is implied than is expressed. The perverting of justice, and the subverting of the just, are a great affront to God; and, though he may make use of them for the correction of his people, yet he will sooner or later severely reckon with those that do thus. Note, However God may for a time suffer evil-doers to prosper, and serve his own purposes by them, yet he does not therefore approve of their evil doings. Far be it from God that he should do iniquity, or countenance those that do it.
The Duties of the Afflicted.BC 588.

37 Who is he that saith, and it cometh to pass, when the Lord commandeth itnot? 38 Out of the mouth of the most High proceedeth not evil and good? 39 Wherefore doth a living man complain, a man for the punishment of his sins? 40 Let us search and try our ways, and turn again to the L ORD . 41 Let us lift up our heart with our hands unto God in the heavens.
That we may be entitled to the comforts administered to the afflicted in theLamentations 3:21-36 , and may taste the sweetness of them, we have here the duties of an afflicted state prescribed to us, in the performance of which we may expect those comforts.
I. We must see and acknowledge the hand of God in all the calamities that befal us at any time, whether personal or public, Lamentations 3:37,38 . This is here laid down as a great truth, which will help to quiet our spirits under our afflictions and to sanctify them to us. 1. That, whatever men's actions are, it is God that overrules them: Who is he that saith, and it cometh to pass (that designs a thing and bring his designs to effect), if the Lord commandeth it not? Men can do nothing but according to the counsel of God, nor have any power or success but what is given them from above. A man's heart devises his way; he projects and purposes; he says that he will do so and so (James 4:13 ); but the Lord directs his steps far otherwise than he designed them, and what he contrived and expected does not come to pass, unless it be what God's hand and his counsel had determined before to be done, Proverbs 16:9,Jer+10:23 . The Chaldeans said that they would destroy Jerusalem, and it came to pass, not because they said it, but because God commanded it and commissioned them to do it. Note, Men are but tools which the great God makes use of, and manages as he pleases, in the government of this lower world; and they cannot accomplish any of their designs without him. 2. That, whatever men's lot is, it is God that orders it: Out of the mouth of the Most High do not evil and good proceed? Yes, certainly they do; and it is more emphatically expressed in the original: Do not this evil, and this good, proceed out of the mouth of the Most High? Is it not what he has ordained and appointed for us? Yes, certainly it is; and for the reconciling of us to our own afflictions, whatever they be, this general truth must thus be particularly applied. This comfort I receive from the hand of God, and shall I not receive that evil also? so Job argues, Job 2:10 . Are we healthful or sickly, rich or poor? Do we succeed in our designs, or are we crossed in them? It is all what God orders; every man's judgment proceeds from him. The Lord gave, and the Lord has taken away; he forms the light and creates the darkness, as he did at first. Note, All the events of divine Providence are the products of a divine counsel; whatever is done God has the directing of it, and the works of his hands agree with the words of his mouth; he speaks, and it is done, so easily, so effectually are all his purposes fulfilled.
II. We must not quarrel with God for any affliction that he lays upon us at any time (Lamentations 3:39 ): Wherefore does a living man complain? The prophet here seems to check himself for the complaint he had made in the former part of the chapter, wherein he seemed to reflect upon God as unkind and severe. "Do I well to be angry? Why do I fret thus?" Those who in their haste have chidden with God must, in the reflection, chide themselves for it. From the doctrine of God's sovereign and universal providence, which he had asserted in the Lamentations 3:21-36 , he draws this inference,Wherefore does a living man complain? What God does we must not open our mouths against, Psalms 39:9 . Those that blame their lot reproach him that allotted it to them.The sufferers in the captivity must submit to the will of God in all their sufferings. Note, Though we may pour out our complaints before God, we must never exhibit any complaints against God. What! Shall a living man complain, a man for the punishment of his sins? The reasons here urged are very cogent. 1. We are men; let us herein show ourselves men. Shall a man complain? And again, a man! We are men, and not brutes, reasonable creatures, who should act with reason, who should look upward and look forward, and both ways may fetch considerations enough to silence our complaints. We are men, and not children that cry for every thing that hurts them. We are men, and not gods, subjects, not lords; we are not our own masters, not our own carvers; we are bound and must obey, must submit. We are men, and not angels, and therefore cannot expect to be free from troubles as they are; we are not inhabitants of that world where there is no sorrow, but this where there is nothing but sorrow. We are men, and not devils, are not in that deplorable, helpless, hopeless, state that they are in, but have something to comfort ourselves with which they have not. 2. We are living men. Through the good hand of our God upon us we are alive yet, though dying daily; and shall a living man complain? No; he has more reason to be thankful for life than to complain of any of the burdens and calamities of life. Our lives are frail and forfeited, and yet we are alive; now the living, the living, they should praise, and not complain (Isaiah 38:19 ); while there is life there is hope, and therefore, instead of complaining that things are bad, we should encourage ourselves with the hope that they will be better. 3. We are sinful men, and that which we complain of is the just punishment of our sins; nay, it is far less than our iniquities have deserved. WE have little reason to complain of our trouble, for it is our own doing; we may thank ourselves. Our own wickedness corrects us, Proverbs 19:3 . We have no reason to quarrel with God, for he is righteous in it; he is the governor of the world, and it is necessary that he should maintain the honour of his government by chastising the disobedient. Are we suffering for our sins? Then let us not complain; for we have other work to do; instead of repining, we must be repenting; and, as an evidence that God is reconciled to us, we must be endeavouring to reconcile ourselves to his holy will. Are we punished for our sins? It is our wisdom then to submit, and to kiss the rod; for, if we still walk contrary to God, he will punish us yet seven times more; for when he judges he will overcome.But, if we accommodate ourselves to him, though we be chastened of the Lord we shall not be condemned with the world.
III. We must set ourselves to answer God's intention in afflicting us, which is to bring sin to our remembrance, and to bring us home to himself, Lamentations 3:40 . These are the two things which our afflictions should put us upon. 1. A serious consideration of ourselves and a reflection upon our past lives. Let us search and try our ways, search what they have been, and then try whether they have been right and good or no; search as for a malefactor in disguise, that flees and hides himself, and then try whether guilty or not guilty. Let conscience be employed both to search and to try, and let it have leave to deal faithfully, to accomplish a diligent search and to make an impartial trial. Let us try our ways, that by them we may try ourselves, for we are to judge of our state not by our faint wishes, but by our steps, not by one particular step, but by our ways, the ends we aim at, the rules we go by, and the agreeableness of the temper of our minds and the tenour of our lives to those ends and those rules.When we are in affliction it is seasonable to consider our ways ( Haggai 1:5 ), that what is amiss may be repented of and amended for the future, and so we may answer the intention of the affliction. We are apt, in times of public calamity, to reflect upon other people's ways, and lay blame upon them; whereas our business is to search and try ourown ways. We have work enough to do at home; we must each of us say, "What have I done? What have I contributed to the public flames?" that we may each of us mend one, and then we should all be mended. 2. A sincere conversion to God: "Let us turn again to the Lord, to him who is turned against us and whom we have turned from; to him let us turn by repentance and reformation, as to our owner and ruler. We have been with him, and it has never been well with us since we forsook him; let us therefore now turn again to him." This must accompany the former and be the fruit of it; therefore we must search and try our ways, that we may turn from the evil of them to God. This was the method David took. Psalms 119:59 , I thought on my ways, and turned my feet unto thy testimonies.
IV. We must offer up ourselves to God, and our best affections and services, in the flames of devotion, Lamentations 3:41 . When we are in affliction, 1. We must look up to God as a God in the heavens, infinitely above us, and who has an incontestable dominion over us; for the heavens do rule, and are therefore not to be quarrelled with, but submitted to. 2. We must pray to him, with a believing expectation to receive mercy from him; for that is implied in our lifting up our hands to him (a gesture commonly used in prayer and sometimes put for it, as Psalms 141:2 , Let the lifting up of my hands be as the evening sacrifice ); it signifies our requesting mercy from him and our readiness to receive that mercy. (3.) Our hearts must go along with our prayers. We must lift up our hearts with our hands, as we must pour out our souls with our words. It is the heart that God looks at in that and every other service; for what will a sacrifice without a heart avail? If inward impressions be not in some measure answerable to outward expressions, we do but mock God and deceive ourselves. Praying is lifting up the soul to God ( Psalms 25:1 ) as to our Father in heaven; and the soul that hopes to be with God in heaven for ever will thus, by frequent acts of devotion, be still learning the way thither and pressing forward in that way.
Complaining to God.BC 588.

42 We have transgressed and have rebelled: thou hast not pardoned. 43 Thou hast covered with anger, and persecuted us: thou hast slain, thou hast not pitied.44 Thou hast covered thyself with a cloud, that our prayer should not pass through. 45 Thou hast made us as the offscouring and refuse in the midst of the people. 46 All our enemies have opened their mouths against us. 47 Fear and a snare is come upon us, desolation and destruction. 48 Mine eye runneth down with rivers of water for the destruction of the daughter of my people. 49 Mine eye trickleth down, and ceaseth not, without any intermission, 50 Till the L ORD look down, and behold from heaven. 51 Mine eye affecteth mine heart because of all the daughters of my city. 52 Mine enemies chased me sore, like a bird, without cause. 53 They have cut off my life in the dungeon, and cast a stone upon me. 54 Waters flowed over mine head; then I said, I am cut off.
It is easier to chide ourselves for complaining than to chide ourselves out of it. The prophet had owned that a living man should not complain, as if he checked himself for his complaints in the former part of the chapter; and yet here the clouds return after the rain and the wound bleeds afresh; for great pains must be taken with a troubled spirit to bring it into temper.
I. They confess the righteousness of God in afflicting them ( Lamentations 3:42 ): We have transgressed and have rebelled. Note, It becomes us, when we are in trouble, to justify God, by owning our sins, and laying the load upon ourselves for them. Call sin a transgression, call it a rebellion, and you do not miscall it. This is the result of their searching and trying their ways; the more they enquired into them the worse they found them. Yet,
II. They complain of the afflictions they are under, not without some reflections upon God, which we are not to imitate, but, under the sharpest trials, must always think and speak highly and kindly of him.
1. They complain of his frowns and the tokens of his displeasure against them. Their sins were repented of, and yet ( Lamentations 3:42 ), Thou hast not pardoned. They had not the assurance and comfort of the pardon; the judgments brought upon them for their sins were not removed, and therefore they thought they could not say the sin was pardoned, which was a mistake, but a common mistake with the people of God when their souls are cast down and disquieted within them. Their case was really pitiable, yet they complain, Thou hast not pitied, Lamentations 3:43 . Their enemies persecuted and slew them, but that was not the worst of it; they were but the instruments in God's hand: " Thou hast persecuted us, and thou hast slain us, though we expected thou wouldst protect and deliver us." They complain that there was a wall of partition between them and God, and, (1.) This hindered God's favours from coming down upon them. The reflected beams of God's kindness to them used to be the beauty of Israel; but now " thou hast covered us with anger, so that our glory is concealed and gone; now God is angry with us, and we do not appear that illustrious people that we have formerly been thought to be." Or, " Thou hast covered us up as men that are buried are covered up and forgotten." (2.) It hindered their prayers from coming up unto God ( Lamentations 3:44 ): " Thou hast covered thyself with a cloud, " not like that bright cloud in which he took possession of the temple, which enabled the worshippers to draw near to him, but like that in which he came down upon Mount Sinai, which obliged the people to stand at a distance. "This cloud is so thick that our prayers seem as if they were lost in it; they cannot pass through; we cannot obtain an audience." Note, The prolonging of troubles is sometimes a temptation, even to praying people, to question whether God be what they have always believed him to be, a prayer-hearing God.
2. They complain of the contempt of their neighbours and the reproach and ignominy they were under ( Lamentations 3:45 ): " Thou hast made us as the off-scouring, or scrapings, of the first floor, which are thrown to the dunghill." This St. Paul refers to in his account of the sufferings of the apostles. 1 Corinthians 4:13 , We are made as the filth of the world and are the off-scouring of all things. "We are the refuse, or dross, in the midst of the people, trodden upon by every body, and looked upon as the vilest of the nations, and good for nothing but to be cast out as salt which has lost its savour. Our enemies have opened their mouths against us ( Lamentations 3:46 ), have gaped upon us as roaring lions, to swallow us up, or made mouths at us, or have taken liberty to say what they please of us." These complaints we had before, Lamentations 2:15,16 .Note, It is common for base and ill-natured men to run upon, and run down, those that have fallen into the depths of distress from the height of honour. But this they brought upon themselves by sin. If they had not made themselves vile, their enemies could not have made them so: but therefore men call them reprobate silver, because the Lord has rejected them for rejecting him.
3. They complain of the lamentable destruction that their enemies made of them (Lamentations 3:47 ): Fear and a snare have come upon us; the enemies have not only terrified us with those alarms, but prevailed against us by their stratagems, and surprised us with the ambushes they laid for us; and then follows nothing butdesolation and destruction, the destruction of the daughter of my people ( Lamentations 3:48 ), of all the daughters of my city, Lamentations 3:51 . The enemies, having taken some of them like a bird in a snare, chased others as a harmless bird is chased by a bird of prey ( Lamentations 3:52 ): My enemies chased me sorely like a bird which is beaten from bush to bush, as Saul hunted David like a partridge. Thus restless was the enmity of their persecutors, and yet causeless. They have done it without cause, without any provocation given them. Though God was righteous, they were unrighteous. David often complains of those that hated him without cause; and such are the enemies of Christ and his church, John 15:25 . Their enemies chased them till they had quite prevailed over them ( Lamentations 3:53 ): They have cut off my life in the dungeon.They have shut up their captives in close and dark prisons, where they are as it were cut off from the land of the living (as Lamentations 3:6 ), or the state and kingdom are sunk and ruined, the life and being of them are gone, and they are as it were thrown into the dungeon or grave and a stone cast upon them, such as used to be rolled to the door of the sepulchres. They look upon the Jewish nation as dead and buried, and imagine that there is not possibility of its resurrection. Thus Ezekiel saw it, in vision, a valley full of dead and dry bones. Their destruction is compared not only to the burying of a dead man, but to the sinking of a living man into the water, who cannot long be a living man there, Lamentations 3:54 . Waters of affliction flowed over my head. The deluge prevailed and quite overwhelmed them. The Chaldean forces broke in upon them as the breaking forth of waters, which rose so high as to flow over their heads; they could not wade, they could not swim, and therefore must unavoidably sink. Note, The distresses of God's people sometimes prevail to such a degree that they cannot find any footing for their faith, nor keep their head above water, with any comfortable expectation.
4. They complain of their own excessive grief and fear upon this account. (1.) The afflicted church is drowned in tears, and the prophet for her ( Lamentations 3:48,49 ):My eye runs down with rivers of water, so abundant was their weeping; it trickles down and ceases not, so constant was their weeping, without any intermission, there being no relaxation of their miseries. The distemper was in continual extremity, and they had no better day. It is added ( Lamentations 3:51 ), " My eye affects my heart. My seeing eye affects my heart. The more I look upon the desolation of the city and country the more I am grieved. Which way soever I cast my eye, I see that which renews my sorrow, even because of all the daughters of my city, " all the neighbouring towns, which were as daughters to Jerusalem the mother-city. Or, My weeping eye affects my heart;the venting of the grief, instead of easing it, did but increase and exasperate it. Or, My eye melts my soul; I have quite wept away my spirits; not only my eye is consumed with grief, but my soul and my life are spent with it, Psalms 31:9,10 . Great and long grief exhausts the spirits, and brings not only many a gray head, but many a green head too,to the grave. I weep, ways the prophet, more than all the daughters of my city (so the margin reads it); he outdid even those of the tender sex in the expressions of grief.And it is no diminution to any to be much in tears for the sins of sinners and the sufferings of saints; our Lord Jesus was so; for, when he came near, he beheld this same city and wept over it, which the daughters of Jerusalem did not. (2.) She is overwhelmed with fears, not only grieves for what is, but fears worse, and gives up all for gone ( Lamentations 3:54 ): " Then I said, I am cut off, ruined, and see no hope of recovery; I am as one dead." Note, Those that are cast down are commonly tempted to think themselves cast off, Psalms 31:22,Jon+2:4 .
5. In the midst of these sad complaints here is one word of comfort, by which it appears that their case was not altogether so bad as they made it, Lamentations 3:50. We continue thus weeping till the Lord look down and behold from heaven. This intimates, (1.) That they were satisfied that God's gracious regard to them in their miseries would be an effectual redress of all their grievances. "If God, who now covers himself with a cloud, as if he took no notice of our troubles ( Job 22:13 ), would but shine forth, all would be well; if he look upon us, we shall be saved, " Psalms 80:19,Da+9:17 . Bad as the case is, one favourable look from heaven will set all to rights. (2.) That they had hopes that he would at length look graciously upon them and relieve them; nay, they take it for granted that he will: "Though he contend long, he will not contend for ever, thou we deserve that he should." (3.) That while they continued weeping they continued waiting, and neither did nor would expect relief and succour from any hand but his; nothing shall comfort them but his gracious returns, nor shall any thing wipe tears from their eyes till he look down. Their eyes, which now run down with water, shall still wait upon the Lord their God until he have mercy upon them,Psalms 123:2 .
God's Goodness Acknowledged; An Appeal to God.BC 588.

55 I called upon thy name, OL ORD , out of the low dungeon. 56 Thou hast heard my voice: hide not thine ear at my breathing, at my cry. 57 Thou drewest near in the day that I called upon thee: thou saidst, Fear not. 58 O Lord, thou hast pleaded the causes of my soul; thou hast redeemed my life. 59 OL ORD , thou hast seen my wrong: judge thou my cause. 60 Thou hast seen all their vengeance andall their imaginations against me. 61 Thou hast heard their reproach, OL ORD , andall their imaginations against me; 62 The lips of those that rose up against me, and their device against me all the day. 63 Behold their sitting down, and their rising up; I am their music. 64 Render unto them a recompence, OL ORD , according to the work of their hands. 65 Give them sorrow of heart, thy curse unto them. 66 Persecute and destroy them in anger from under the heavens of the L ORD .
We may observe throughout this chapter a struggle in the prophet's breast between sense and faith, fear and hope; he complains and then comforts himself, yet drops his comforts and returns again to his complaints, as Psalms 42:1-11 . But, as there, so here, faith gets the last word and comes off a conqueror; for in these verses he concludes with some comfort. And here are two things with which he comforts himself:--
I. His experience of God's goodness even in his affliction. This may refer to the prophet's personal experience, with which he encourages himself in reference to the public troubles. He that has seasonably succoured particular saints will not fail the church in general. Or it may include the remnant of good people that were among the Jews, who had found that it was not in vain to wait upon God. In three things the prophet and his pious friends had found God good to them:-- 1. He had heard their prayers; though they had been ready to fear that the cloud of wrath was such as theirprayers could not pass through ( Lamentations 3:44 ), yet upon second thoughts, or at least upon further trial, they find it otherwise, and that God had not said unto them,Seek you me in vain. When they were in the low dungeon, as free among the dead, theycalled upon God's name ( Lamentations 3:55 ); their weeping did not hinder praying.Note, Though we are cast into ever so low a dungeon, we may thence find a way of access to God in the highest heavens. Out of the depths have I cried unto thee ( Psalms 130:1 ), as Jonah out of the whale's belly. And could God hear them out of the low dungeon, and would he? Yes, he did: Thou hast heard my voice; and some read the following words as carrying on the same thankful acknowledgment: Thou didst not hide thy ear at my breathing, at my cry; and the original will bear that reading. We read it as a petition for further audience: Hide not thy ear. God's having heard our voice when wecried to him, even out of the low dungeon, is an encouragement for us to hope that he will not at any time hide his ear. Observe how he calls prayer his breathing; for in prayer we breathe towards God, we breathe after him. Though we be but weak in prayer, cannot cry aloud, but only breathe in groanings that cannot be uttered, yet we shall not be neglected if we be sincere. Prayer is the breath of the new man, sucking in the air of mercy in petitions and returning it in praises; it is both the evidence and the maintenance of the spiritual life. Some read it, at my gasping. "When I lay gasping for life, and ready to expire, and thought i was breathing my last, then thou tookest cognizance of my distressed case." 2. He had silenced their fears and quieted their spirits ( Lamentations 3:57 ): " Thou drewest near in the day that I called upon thee; thou didst graciously assure me of thy presence with me, and give me to see thee nigh unto me, whereas I had thought thee to be at a distance from me." Note, When we draw nigh to God in a way of duty we may by faith see him drawing nigh to us in a way of mercy. But this was not all: Thou saidst, Fear not. This was the language of God's prophets preaching to them not to fear ( Isaiah 41:10,13,14 ), of his providence preventing those things which they were afraid of, and of his grace quieting their minds, and making them easy, by the witness of his Spirit with their spirits that they were his people still, though in distress, and therefore ought not to fear. 3. He had already begun to appear for them ( Lamentations 3:58 ): " O Lord! thou hast pleaded the causes of my soul " (that is, as it follows), " thou hast redeemed my life, hast rescued that out of the hands of those who would have taken it away, hast saved that when it was ready to be swallowed up, hast given me that for a prey." And this is an encouragement to them to hope that he would yet further appear for them: " Thou hast delivered my soul from death, and therefore wilt deliver my feet from falling; thou hast pleaded the causes of my life, and therefore wilt plead my other causes."
II. He comforts himself with an appeal to God's justice, and (in order to the sentence of that) to his omniscience.
1. He appeals to God's knowledge of the matter of fact, how very spiteful and malicious his enemies were ( Lamentations 3:59 ): " O Lord! thou hast seen my wrong, that I have done no wrong at all, but suffer a great deal." He that knows all things knew, (1.) The malice they had against him: " Thou hast seen all their vengeance, how they desire to do me a mischief, as if it were by way of reprisal for some great injury I had done them."Note, We should consider, to our terror and caution, that God knows all the revengeful thoughts we have in our minds against others, and therefore we should not allow of those thoughts nor harbour them, and that he knows all the revengeful thoughts others have causelessly in their minds against us, and therefore we should not be afraid of them, but leave it to him to protect us from them. (2.) The designs and projects they had laid to do him a mischief: Thou hast seen all their imaginations against me ( Lamentations 3:60 ), and again, " Thou hast heard all their imaginations against meLamentations 3:61 ), both the desire and the device they have to ruin me; whether it show itself in word or deed, it is known to thee; nay, though the products of it are not to be seen nor heard, yet their device against me all the day is perceived and understood by him to whom all things are naked and open." Note, The most secret contrivances of the church's enemies are perfectly known to the church's God, from whom they can hide nothing. (3.) The contempt and calumny wherewith they loaded him, all that they spoke slightly of him, and all that they spoke reproachfully: " Thou hast heard their reproach ( Lamentations 3:61 ), all the bad characters they give me, laying to my charge things that I know not, all the methods they use to make me odious and contemptible, even the lips of those that rose up against me ( Lamentations 3:62 ), the contumelious language they use whenever they speak of me, and that at their sitting down and rising up, when they lie down at night and get up in the morning, when they sit down to their meat and with their company, and when they rise from both, still I am their music; they make themselves and one another merry with my miseries, as the Philistines made sport with Samson." Jerusalem was the tabret they played upon. Perhaps they had some tune or play, some opera or interlude, that was called the destruction of Jerusalem, which, though in the nature of a tragedy, was very entertaining to those who wished ill to the holy city. Note, God will one day call sinners to account for all the hard speeches which they have spoken against him and his people, Jude 1:15 .
2. He appeals to God's judgment upon this fact: " Lord, thou hast seen my wrong; there is no need of any evidence to prove it, nor any prosecutor to enforce and aggravate it; thou seest it in its true colours; and now I leave it with thee. Judge thou my cause,Lamentations 3:59 . Let them be dealt with," (1.) "As they deserve ( Lamentations 3:64 ): Render to them a recompence according to the work of their hands. Let them be dealt with as they have dealt with us; let thy hand be against them as their hand has been against us. They have created us a great deal of vexation; now, Lord, give them sorrow of heart ( Lamentations 3:65 ), perplexity of heart " (so some read it); "let them be surrounded with threatening mischiefs on all sides, and not be able to see their way out. Give them despondence of heart " (so others read it); "let them be driven to despair, and give themselves up for gone." God can entangle the head that thinks itself clearest, and sink the heart that thinks itself stoutest. (2.) "Let them be dealt with according to the threatenings: Thy curse unto them; that is, let thy curse come upon them, all the evils that are pronounced in thy word against the enemies of thy people, Lamentations 3:65 . They have loaded us with curses; as they loved cursing, so let it come unto them, thy curse which will make them truly miserable. Theirs is causeless, and therefore fruitless, it shall not come; but thine is just, and shall take effect. Those whom thou cursest are cursed indeed. Let the curse be executed,Lamentations 3:66 . Persecute and destroy them in anger, as they persecute and destroy us in their anger. Destroy them from under the heavens of the Lord; let them have no benefit of the light and influence of the heavens. Destroy them in such a manner that all who see it may say, It is a destruction from the Almighty, who sits in the heavens and laughs at them ( Psalms 2:4 ), and may own that the heavens do rule, "Daniel 4:26 . What is said of the idols is here said of their worshippers (who in this also shall be like unto them), They shall perish from under these heavens, Jeremiah 10:11 .They shall be not only excluded from the happiness of the invisible heavens, but cut off from the comfort even of these visible ones, which are the heavens of the Lord ( Psalms 115:16 ) and which those therefore are unworthy to be taken under the protection of who rebel against him.

Copyright Statement 
These files are public domain and are a derivative of an electronic edition that is available on the Christian Classics Ethereal Library Website.
이 장의 범위는 두 상기 장들의와 동일하지만 구성이 다소 다르다, 그것은 오랫동안 부르면 있었는데, 이것은 간단히 m은 다른 종류이며 그 하나의 알파벳에,이 고음에 하나. 여기 전, 하나님의 불쾌하고 그것의 과일의 슬픈 불만입니다 예레미야 애가 3:1-20 . II. 그들은 문제와 고통에있는 하나님의 사람들에게 편안함을 단어, 예레미야 애가 3:21-36 . III. 면세점이 희망없고 상태에 규정된 예레미야 애가 3:37-41 .IV. 불만은 갱신 예레미야 애가에게 3:42-54을 . V.의 격려는 하나님을 바라며, 교회의 박해, 대한 그의 정의에 대한 호소와 함께 자신의 구원을 기다리는 계속해서 촬영 예레미야 애가 3:55-66 . 어떤 이들은 그가 투옥하고 핍박했던 예언자 스스로 말한 것으로이 모든하다, 그러나 그것은 속박과 황량한 방식으로 지금은 교회의 직접 말한 것으로 오히려 것, 그리고 예언자의 업적 중 desolations에서 특정 방식으로의이자 자신. 하지만, 여기에 불만은 대중의로 특정 인원뿐만 아니라 사건을 수용하고 오히려 엄숙한 어셈블리의보다 본질 사용하기위한 것입되고, 상기 장에서보다 약간 더 일반적인 수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예레미야가 이스라엘을위한 중보자로서뿐만 아니라, 이러한 불만을하게 만든다고 생각하지만, 눈물의 선지자 예레미야 있도록 일부로 생각되었다 그리스도의 유형으로 그는 많은 눈물의 (이었기 때문에 마 16시 14분 )와 그에게 많은 여기 구절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예언자의 개인 고난.기원전 588.

1 나는 그의 진노의 막대들이보고 고통을 향하고 사람입니다. 2 그는 나를 이끌 강인함을, 그리고 어둠 속으로  데려지만 빛을. 나에 대한 확실하게 3는 그가 켜져, 그는 나를 상대로 그의 손에 하루 종일 turneth. 4 나의 살과 피부가 그 옛날 만들 향하고, 그가 내 뼈를 부러 강인함을. 5 그는 나를 반대 builded 강인함을, 그리고 담즙과 진통  compassed. 6 그는 강인함을 옛날에 죽었다고들은대로, 어두운 장소에서 나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7 그는 강인함을 제가 나갈 수없는, 대해 hedged : 그는 나의 체인이 무거운 만든 강인함을. 8 또한 내가 울고 그리고 큰소리 때, 그 사람이 내기도를 shutteth. 9 그가 찍은 돌로 내 방법을 동봉하는 강인함을, 그는 내 경로가 구부러진 만든 하셨어요. 10 그는 누워서 기다 곰이 나를 인 같이 너희있었고, 비밀 장소에서 사자처럼. 그는 강인함을 11 내 방법을 버리고 살이되었고, 조각 날 뽑았 : 그는 나를 황폐했다 하셨어요. 그는 강인함을 12 그의 활을 구부 러, 그리고 화살표를위한 마르크 나를 인 같이 설정합니다. 13 그의 화살 통의 화살이 내 고삐로 입력 인한 강인함을. 14 나는 내 모든 사람들에게 조롱했습니다, 그리고 그들의 노래는 모든 일. 15 그는 강인함을은 괴로움으로 나를 가득, 그는 고민과 나를 음주 만든 강인함을. 16 그는 또한 자갈 돌로 이빨을 부러 향하고, 그는 잿더미로 날 덮여 강인함을. 17 그대는 멀리 평화의 영혼을 제거 나이까 : 저는 forgat의 번영. 19 외우는 광산 고난과 내 불행, 고민과 담즙 : 18 그리고 나는, 나의 힘과 나의 희망이 L 오드에서 사라졌습되어있다. 20 내 영혼이 기억에 아직도 그들을 향하고, 그리고 내 안에 수행할 수 있습니다.
제목 시편 102:1-28가 매우 fitly이 장으로 접두어 수도 - 희망없고의기도를, 그가 압도되었을 때, 그리고 주님 앞에 자신의 불만을 쏟아, 그것은 매우 감정을 담아이다과 유창하게 그 불만 여기를 부어있다.우리는 그것의 세부 사항을 관찰하자. 선지자는 1 불만. 하나님은 분노이라고 생각합니다. 이것은 고통 (탄생과 괴로움을 모두 제공 예레미야 애가 3시 1분 ). 내가 고난을 본 사람, 훌륭한 사람, 오전, 그의 진노의 막대에 의해 눈에 띌 정도로 그것을 생각했습니다 참고, 하나님과 때로는 분노 자신의 사람들은, 아직 그렇지 않아 채점을 막대로 전용하여 잘라 칼을으로 호소해야하는 것입니다, 그것은 그들에게 진노의 막대는 선물 괴로웠던 불구하고, 어떤을 chastening에됩니다 문제는 유리합니다. 우리가 분노가 정당하고 고통 온화하고 자비 섞인 확신을 위해 우리가 그 막대에 의한 일반적인 고통보다 더보고 만들 수 있으면이 회초리로 우리가 고통을 볼 것으로 예상하고 있어야합니다, 우리는 싸워라합니다. 2. 그는 어둠 속에서 모두 손실과 같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어둠이 큰 어려움과 당황을 위해 넣어되며, 위안과 방향을 모두 원하는, 이것은 고소인 (의 사건이었다 예레미야 애가 3시 2분 ) : "그는 그의 섭리에 의해 저를 이끌었으며, 사건의 책임이없는 사슬, 어둠 속으로 가벼운로, 나는 빛을 두려워 아니라 어둠 내가 기대하지 마라. " 그리고 ( 예레미야 애가 3시 6분 ), 그는 꽤 잊으 오래된 죽은 자와 같은 무덤처럼 어둡고 어두운 곳에서,,, 날 설정했습니다, 아무 사람이나 그게 뭔지도 몰라. 참고, 빛의 자녀 비록 하나님의 이스라엘은, 때로는 어둠 속에서 걸어. 3. 그 하나님은 공언 원수로,적으로 그에게 불리 나타납니다. 하나님은 그를 위해 적은 있었지만 아무는 "확실하게 나를 반대하는 그 (켜집니다 예레미야 애가 3시 3분 까지 제가 분별 할수 있기 때문이다), 그의 손에 대한 모든 날에 내게 등을 돌리고있다 전, 매일 아침 chastened하고 있습니다. " 시편 73에게 : 14 . 그리고 하나님의 손을 계속해서 우릴 배신 때, 우리는 그의 마음이 너무 우릴 배신하는 것을 생각하고 유혹하고 있습니다. 하나님은 (한 번 말씀하신 호세아 5시 14분 ), 내가 유다의 집 사자처럼 될 것이며, 이제 그는 (자신의 말을 잘했다 예레미야 애가 3시 10분 ) : "그는, 대기에 누워 곰이 나를 인 같이 너희이었다 자신의 판단으로 날 놀라게하고, 비밀 장소에서 사자처럼, 내가시 설정되는 지속적인 두려움에 그리고 자신의 안전을 생각하지 않을 수 갔었 때문에 어떤 방식으로 조금도 있다고. " 남자가 그 네시 킵니까 것이는 적이다? 그는 자신의 활로, 그녀의 아들에 대해 굽습니다 교회의 검찰에 대한 서품되었다 활, 구부 러니다 3시 12분 예레미야 애가를 . 그는 자신의 화살에 대한 표시, 나를 인 같이 마련한 그는 목표와 충돌 확실하게하고 그의 화살 통의 화살은 내게 치명상, 안으로 상처주고, 내 콩팥을 체결 3시 13분 예레미야 애가를 . 참고 하나님이 그의 화살 통에 많은 화살을 가지고, 그들은 매우 신속하고 피어스 비행. 4. 하나가 심하게 몸과 마음에 모두 일가로서 그는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유대인 국가가 이제 fitly 나이 주름이 남자에 비해 수,있는 아무 구제 수단 (가 없습니다 예레미야 애가 3시 4분 ) : "내 살과 내 피부 그가 옛했다, 그들은 낭비와 시든, 나는 하나처럼 보이는 있습니다 그 무덤에 빠져 들진 준비, 안된다, 그는 내 뼈를 부러있다, 그래서 내 자신을 도와 해제 예레미야 애가 3시 15분을 그는, 벌레 씹는 그의 재난의 쓰라린 감각을 나를 가득했습니다. ". 하나님은 영혼에 대한 액세스를 가지고 있으며, 때문에 같은함으로써 모든 늙은 숙녀분이 재미있게 들으을 화내게하다 것을 쓰라 리게하다 수 있으며, 위장이 파울을 때, 음식이 있던지간에 그 안에서 오염으로 : "그는 감각과 날 너무 음주, 고민과 나 취하했다 내 고통에 대해 내가 무슨 말을하거나 일을하지 말아야하는지 모르겠습니다. 그는 내 이빨이 그것으로 부러 있도록 내 빵을 함께 자갈을 만나는 (있다 예레미야 애가 3시 16분 )와 내가 먹는 것이도 즐거운없고 영양이다. 그는 나를 덮여있다 잿더미가되고, 또는 (일부 그것을 읽은 상태로)하는 데 사용 mourners로 그 유골로 날 먹이로하고있다. 나는 빵 "와 같은 재를 먹었 시편 102:9을 . 5. 그는 탈출 혹은 해방 (중 어떤 식으로든 분별 할 수 없다는 것을 예레미야 애가 3시 5분를 ). "요새와 배터리가 고립된 도시에 대한 건설되면서 그는 나를 상대로 구축한 개방형 방법이 어디에 있었는지 그것이 지금 상당히 구성되어 있습니다 : 그는 담즙와 여행적 측면에 나를 compassed했다; 나는 초조하게하다, 그리고 걱정, 그리고 타이어 자신에게, 탈출 방법을 찾아야하지만, 없음, 찾을 수 예레미야 애가 3시 7분 그는 내가 가질 수없는, 대해 hedged있다. 나가. " 예루살렘이 포위되었을 때 그것은 모든 측면에서 compassed 될 것이라고했다 눅 19시 43분 .일부 악명 malefactors는 이중 족쇄가 채워지고, 그리고 다리미와 함께로드됩니다, 그래서 그는 나의 체인이 무겁했다으로서 그는 (또있다; "나는 체인입니다. 예레미야 애가 3시 9분 ) 만 내 방식을 hedged 아니라 찍은 스톤으로 내 방법을 동봉 가시 (와 호세아 2시 6분 )하지만, 내 경로가 구부러진 만들어진되도록 돌파 수없는 돌담, 함께 가리, 내가하려고, 왼쪽, 오른쪽으로, 아프로 머리를 통과하고 앞으로 돌아 왔지만, 여전히 회항하고 있습니다. " 그것은 하나님의 법칙을 넘어, 죄의 비뚤어진 길로 걸어 자들을 만들기 위해 단지 하나님과 함께 그들의 디자인을 건너와 그 대책을 깨고, 고난의 비뚤어진 길로 걸어. 그래서 ( 예레미야 애가 3시 11분 그는 조각에 날 끌고있다 그는 내가 내 자신의 파멸 양보하는 necessitated하고 그래야, 나의 프로젝트를 망쳤어, 내 모든 조언을 비난했다;.), "내 방식을 별도로 설정되어있다 그는 찢어진으며 (멀리 사라 졌 호세아 5시 14분 ), 그리고 나를 황폐하게 만들었지만, 내 영혼의 모든 사회와 모든 편의 날 박탈했습니다. " 6. 하나님은 그의기도 (에 귀머거리 귀를 버린다 그래서 예레미야 애가 3시 8분 내가 울고해서 듣고 더군다나 하나로, 본격적 한 것처럼 큰소리 때"아직 그 사람이 내기도를 종료하고 접근이 고통을하지 않습니다) 그에게. " 하나님의 귀에 그의 백성의기도에 열려 불렀었이며, 그것에 노크하는 사람들에게 자비의 자신 문,하지만 지금은 모두 기합 소리와 악은 따라서 때로는 하나님도에 대해 화를 낼 것 때문도 하나, 종료됩니다. 그의 백성 (의기도 시편 80:4 ), 그들의 사건은 그들이 대답의 이익하지만 수용의 편의뿐만 아니라 거부하는 ​​경우 실로 통탄할이다. 7. 그의 이웃은 그의 고난의 웃음이 문제를 (만드는 것이 예레미야 애가 3시 14분 ) : 나는 모든 공용 판단으로 스스로 서로 메리를했는지, 그들 사이에서 악한 자들, 특히 예언자 예레미야의까지, 모든 사람들에게 조롱했습니다 비탄. 난 그들의 노래, 그들의 neginath, 음악, 그들의 tabret (중 손으로 악기 오전 작업 17시 6분 로마에 불이 붙어있을 때 그들은 자신의 하프로 Nero로 따라 연주). 8. 그는 구제와 구원의 절망에 대한 준비를 한 것뿐 "주께서 내에서 촬영한 평화뿐만 아니라 나이까 없지만 HAST평화 (에서 멀리 제 영혼을 제거 예레미야 애가 3시 17분 그 곳에뿐만 아니라하지 않도록),하지만 이내 보기 전 번영을 잊지;. 내가 무슨 기쁨을 모르고있는 제가 너무 슬픔과 예속에 inured되어 그것이 내가 그것의 개념을 잃었다고, 내가 그것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그렇게 오래, 그리고 내가 그것을 복구해야한다는 싫다입니다. . 자유가 의미가 있다고하더라도 결론, 사라에 대한 모든 걸 포기, 나의 힘과 나의 희망은 주님 (에서 사망하지 않았 예레미야 애가 3시 18분 ), 나는 더 이상 나의 지원으로 하나님을 따라 자신을있어도 내가 찾지 못한를 위해 그 나에게 그렇게하는 격려를 제공하고, 사건이 세상에 냉혹한도 불치의 것, 그리고 위해도 나는 내 문제에 끝을있는만큼, 그의 제 대신에 표시를 찾을 수 있습니다. " 의심없이 이런 말하기는 자신의 허약 (이었다 시편 77:10 하나님을 위해 영원한 강도가있다,), 그리고 그는 사람들이 무엇을 생각 하던지 희망 - 실패한 적이없는 것입니다. 9. 그 슬픔은 그의 문제의 모든 기억 즉시 반환, 그의 반사, 그의 전망처럼 우울했다 예레미야 애가 3:19,20 . 직업처럼 그는 (노력나요 직업 9시 27분 자신의 불만 사항을 잊으려고)? 아아! 그것없이 목적입니다;. 모든 경우에 따라, 고통과 불행은 고민과 담즙이 따라서 격렬하게 자기가 검토했을 때 이렇게 무겁게 그것이 거짓말 했어, 그래서 그가 생각 했어요 위해 자신의 고통 때문에 말을 않는 그가 기억 그것! 그것은 불행 그 자체였다 고통이었다 나의 고난과 내 허물 (그래서 일부는 그것을 읽고), 내 문제가 나를 자초한 내 죄를,.. 이것은 고민과 고통과 불행의 담즙이었다 그것은 죄악입니다 고난 쓴 잔을의 잔 수 있습니다. 내 영혼이 바빌론에 포로들이 보는 앞에서 여전히 지속적으로 자신의 마음을 포위 소유 했음에도 불행과 예루살렘의 불길과유적했다. 기억 여전히 그들을 가지고 있으며, 그들이 시온을 기억하면 울었다 ; 안된다, 그들은 예루살렘, 잊을 수 없을 것이 시편 137:1,5을 내 영혼이 기억에서 그들을하는 데, 문제 감각과 억압뿐만 아니라, 내 안에 겸손하지만, 죄에 대한 괴로움에있다.. 참고, 그것은 우리 humbling providences 아래 겸손한 마음을 가지고, 우리의 고통​​과 소유 했음에도 불행의 모든​​ 기억 위에 죄를위한 참회 humiliations을 갱신됩니다. 따라서 우리는 이전의 수정에 의해 잘받을 수 있으며, 추가되지 않습니다.
이스라엘에 컴포트의 단어, 고통의 혜택, 일가에 컴포트.기원전 588.

21 이것은 내 마음에 기억 그러므로 나는 희망했습니다. 그의 compassions되지 실패 때문에 22 그것은 우리가 소비되지 않도록 L 오드의 mercies입니다. 23 그들이 아침마다 새로 위치 : 훌륭한는 그대의 신실입니다. 24 패 오드 내 일부 saith 내 영혼이므로 나는 그 사람을 희망합니다. 25 패 오드 그를 seeketh하는 영혼에게 그를 기다리는 그들에게 귀속될 좋습니다. 26 사람이 희망과 조용히 모두 L 오드의 구원을 기다리는 것이 좋은 일이다. 27 그가 청소년의 멍에를 부담하는 사람에게 좋은 일이다. 그가 위에 그것을 부담 향하고 있기 때문에 28 그는 혼자하고 keepeth의 침묵 sitteth. 29 그는 먼지에 입을 putteth, 그렇게 될 경우에는 희망이있을 수 있습니다. 그가 비난을 완전히 채워지 : 30 그는 smiteth 그 것이 그에게 자신의 뺨을을 주시 도다. 주님을 위해 31 영원히 벗어 던지다하지 않습니다 : 32 그러나 그 슬픔의 원인이 있지만, 아직 그의 mercies의 수많은 따라 동정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는 안 가도록 해 줄것 33 기꺼이하거나 슬퍼 남자의 아이를 괴롭히다. 주님 approveth 그의 신념을 사람을 파괴 ~ 36, 가장 높은 않는 얼굴 전에 사람의 권리를 별도로 설정하려면 그의 발 아래 지구, 35의 모든 포로를 부수기 위해서는 34.
여기 구름은 분산하고 하늘 정리하기 시작, 불만 장의 전 부분에 매우 우울이었고, 아직 여기에 곡조가 변경되고 시온 mourners 조금 쾌적한보고 시작합니다. 그러나 희망을 위해, 심장 깰 것이다. 여기에희망 (위해 접지를 제공합니다 신경 부르는 것입니다, 꽤 망가되지 않도록 마음을 저장하려면 예레미야 애가 3시 21분 후에 오는 것들을 말합니다),하지 전에 갔었는데. 내가 (그래서 내 가슴에로 돌아갈 수 있도록 여백 단어 IT), 우리는 우리 마음 속에 가지고 있고, 우리의 마음을 깔았는지, 그것은 매우 잃고 잊어버린 것처럼 때로는 하나님까지 하나님의 은혜로 그것은 준비가되어있을 수도, 우리의 마음으로 돌아갑니다하다 우리는 우리가 기회를 가지게 될 때 그것을 사용합니다. "나는 그것이 신경 소환, 그러므로 나는 희망이 있고 완전히 절망에서 보관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그가 신경 호출하는 것들이 무엇인지 보자.
전 상황이 마찬가지로 나쁜, 그것은 그들이 더 있지 않다는 것을 하나님의 자비로 인하여이란 것. 우리는 그의 진노의 막대로 괴로워하는지만, 우리가 소비되지 않도록 주님의 mercies입니다되어 예레미야 애가의 3시 22분 . 우리 믿음의 격려를 위해, 우리가해야 조난에 있고 기대하는 경우뿐만 아니라 우리에게 등을 만드는 등 우리에게 만드는 관찰합니다. 상황이 나쁜 것이지만 그들은 더 큰 사고일 수도, 따라서 그들이 더있을 수 희망이 있습니다. 여기서 1을 관찰. . 자비의 흐름은 인정 : 우리는 소비되지 않습니다주의, 하나님의 교회가 불타고, 아직 소비하지, 모세의 덤불처럼이며 그것을 직면하게되었습니다 어떤 고난이나 만날 수있다, 그것은 세상에서 존재를 가진다 시간의 끝. 그것은 남성의 핍박, 하나님의 버리셨 아니며, 그것을 아래로 캐스팅되어 있지만 따라서, 그것은 (파괴되지 않습니다 이 고전 4시 9분), 수정, 아직 소비하지, 실버 등의 용광로에서 정제뿐만 소비하지 쓸모없는 것. 2. 이러한 스트림 분수까지 이어 : 그것은 주님의 mercies입니다 여기에 해당 mercies의 풍부 및 다양성을 나타내는, 복수 번호 mercies입니다.. 하나님은 자비의 무진장 분수, mercies의 아버지입니다. 참고, 아직 우리는 모두 다른 사람들이 우리에 대해 원형 소비되었습니다. 우리가 소비되지 않도록 하나님의 살려주는 자비로 신세, 그리고 우리 자신은 소모 적이 있고, 우리는 소비 있지 않으며, 우리는 무덤 밖으로있다, 우리는 지옥에 빠져있다. 우리는 우리의 죄를에 의하면, 우리는 오래 전에 소멸되었을 것입 처리 있었다, 그러나 우리는 하나님의 mercies에 따라 처리되어, 우리는 그의 칭찬에 인정 바인딩됩니다.
II. 심지어 그들의 고통의 깊이에 그들은 여전히​​ 신성한 연민의 아픈 경험과 신성한 약속의 진리가있다.그들은 여러 번 하나님 께서 (동정하지 않았다는 불만을 가지고 예레미야 애가 2:17,21 ), 근데 지금은 그들 자신, 그리고 자신의 1을 수정합니다. 자비의 이러한 하천 완벽하고 지속적으로 실행 분노에 그의 부드러운 mercies를 차단할 것 같습니다 때 정말도없고, 실패, 아니 아니지만 건조 실행 적이;. 하나님의 compassions 아니라 실패니다. 아니, 그들은 매일 아침 새로운이므로 매일 아침 우리는 우리에 대한 하나님의 긍휼의 새로운 인스턴스를 가지고, 그는 매일 아침 (그들과 함께 우리를 방문하는 직업 7시 18분 ), 매일 아침 그는 빛, 그의 판단을 가져다 않습니다 스바냐 3시 5분 . 우리의 안락이 실패하면, 아직은 하나님의 compassions 몰라. 2. 그 위대한 그의 신실입니다 언약이 깨진 것처럼 보였지만, 그들은 아직 완전한 효력에 계속되는 소유,.. 예루살렘은 폐허가되고, 주님의 진리가 영원히 버티고 있지만, 우리는 고통받는 어려운 어떤 일을 참고, 우리는 하나님의 하드 의견을 대접서는 안될,하지만 여전히 그는 친절하고 성실한 모두는 것을 소유할 준비가되어 있어야합니다.
III. 하나님이고, 이제까지 그의 백성의 모든 충분한 행복이 될 것이고, 그들이 그를 선택과 같은 것으로 사람에 의존했을 그 ( 예레미야 애가 3시 24분 ) : 주님은 나의 부분, saith 내 영혼이며 그것이며, 1."나는 모두를 잃은 손주들을 때 나는 세상, 자유, 그리고 생계에 있고, 거의 생명은, 아직 내가 하나님에서 내 흥미를 잃었하지 않았습니다." 지구상의 일부 가지를 멸망하고 있지만 하나님은 영원히 부분입니다. 2. "내가 하나님에 관심을 갖고 있지만, 그 안에 내가 충분히있다, 나는 반대 급부 내 모든 고민에 대한 충분하고 모든 손해를 보상하는 것이있다"고 말했다. 어쨌든 우리는 우리의 일부를 강탈되는 것은 안전합니다. 3. "이것이 내가 의존하고 만족 휴식을하는 것입니다 :.. 그러므로 내가 다른 모든 지원 및 encouragements이 나를 실패했을 때, 나는 그를 따라 자신에게 남아있을 것입니다 그 친구에 대한 기대, 그리고 그 안에 자신을 권장합니다" 참고 그것은 하나님 우리의 영혼의 일부를 만들기 위해, 그리고 우리의 부분으로서 그를을 활용하고 우리 예레미야 애가의 중심부에서 그것의 안락을 우리의 의무이다.
IV. 하나님 다루는 사람은 그 사람을 믿어야 헛되이하지 찾을 것이다;에 대해 1. 그는 이렇게하는 사람에게는 좋은 예레미야 애가에게 3시 25분를 . 그는 모두에게 좋은, 그의 부드러운 mercies은 그의 모든 작품 이상이므로 모든 생물은 그의 선량의 맛. 그러나 그는 그를 추구하는 영혼에게 그를 기다리는 것이. 문제가 연장, 그리고 해방이 지연된다 있지만 참고, 우리는 인내심을 갖고 하느님과 우리 자신의 은혜를 반환 때까지 기다려야합니다들에게 좋은 특정 방식입니다. 우리가 믿음으로 그를 기다리는 동안, 우리는기도로 그를 추구합니다 우리의 영혼은 그를 추구합니다 또 우리가 찾을 수 있기 때문에 그렇게 추구하지 않습니다. 우리의 요구는 우리의 일생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래서 기다렸다가 추구하는 사람들에게 하나님은 은혜가 될 것이며 그는 그들에게 그의 놀라운 lovingkindness를 표시합니다 2.. 이렇게 사람들은 그들 (하기에 좋은 발견할 것이다 예레미야 애가 3시 26분 ) : 그것은(이것은 우리의 의무이며, 우리의 말 못할 편안하고 만족 될 것입니다) 좋은 희망하고 조용히 여호와의 구원을 기다리는, 희망을 그것이 올 것이라고, 그것이 오래 지연될 수 있지만 그것의 방법으로 거짓 어려움, 날이 오는가 될때까지 기다려야한다, 지탱할 수없는 것 생각하고, 우리는 하나님도 우리 자신이 불안하게 해달라고하지 싸움, 조용하고 침묵으로 기다리는 동안 그러나 신성한 disposals에 acquiescing. 아버지 뜻이 이루어지나이다. 우리가 염두에이 전화하면 우리 모두가 마침내 끝이 것이라는 희망을 가지고 있습니다.
V. 우리가 부조 리한 그들을 부담하는 경우 고통은 우리에게 정말 좋아, 그럼 당신도, 우리의 좋은 주셔서 대단히 작동합니다. 그것은 희망과 구원을 기다리는 것이 유일하게 좋은 것은 아니지만 그것은 평균 시간 (에 문제가 아래로 좋다 예레미야 애가 3시 27분 ) : 그것은 그의 젊음의 멍에를 부담하는 사람을 위해 좋은 많은. 젊은이들이 포로로 진행되었다. 분명 그들을 쉽게하기 위해 그 무거운를 만들고, 그가 그들을 그 포로의 멍에를 부담하는 것은 좋다는 걸 그들이 알, 그들은 그들 예상한다면 찾을 수 있지만 그들의 상태로 자신을 수용하고, 하나님의 끝을 답변을 노동 것 그들시 멍에. 그것은 하나님의 명령의 멍에 매우 적용됩니다. 젊은 사람들이 청소년에 따라 그 멍에를하는 것이 좋다, 우리는 종교가되고 너무 일찍 시작할 수 없습니다. 우리가 젊었을 때 우리가 그것에 종사하는 경우에 그것은 우리의 의무보다 하나님 수용하고, 자신을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여기 그것은 고통의 멍에에서 의미하는 것 같아요. 많은 청소년이을 부담하는 것이 좋은 발견, 그것은 사람들이 겸손하고 진지한했고, 달리 자랑하고 망나니 됐을 세계에서 투약을 가지고 있으며, 멍에에 익숙하지 불락 그러나 때 우리는지지 않아왔다. 멍에는 우리 청소년에서 부담하기 좋은 그런가요? 그는 다음과 같은 구절, 1 대답을 제공합니다. 우리의 고통 아래 진정 조용하고있을 때, 우리는 혼자 앉아서 침묵을 지키다가, 실행 및 오가는 우리의 불만을 가진 모든 회사에, 우리의 재난을 더욱 악화하는, 그리고 싸움 저희 관한 섭리의 disposals 함께하지만, 개인에 은퇴하지 것을 우리는 역경 하루에 모든 불만 의심 의견을 입을하고, 아래에 매우 심각한 재판, 애런로, 우리의 입안시 우리의 손으로 세우고, 우리는 우리 자신의 마음으로 하나님과 집단들과 대화할 수있는, 혼자 앉아서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의 평화를 개최 하였다. 우리는 고의로 자신의 목까지 올라오는 즉시 그것을 뽑아 아니라, 우리에게 그것을 부담 이들로 굴복 침묵을 유지하지만, 하나님 께서 우리에게 그것을 마련했을 때 참을성있게 그것에 제출하셔야합니다. 그들의 젊음에 괴로워하는 자들 그들의 고통에 자신을 수용할 때, 그들을 afflicting 하나님의 말에 대답을 속박과 연구에 그들의 목전에 맞게, 그들은 그 의의 평화를 사랑하는 열매를 얻을 들면, 그들이 그것을 참아내는 것이 좋은 발견할 것이다 따라서이를 행사하는 자들 2.들을 위하여. 우리의 고통 아래 겸손과 인내심이 때. 그는 먼지에 입을두고 멍에가 좋지 도착뿐만 아니라 제출 토큰의 고난에서 하나님의 의지에 자신의 입을 위에 손을 낳는 있지만에두고 죄의 기억에서, 그리고 완벽하게 감소하고 다시 세워, 그리고 먼지, 치유할 정복되는 것과 같이 가져온 것과 슬픔의 표시로 먼지, 그리고 수치심과 자기 혐오, 시편 72:9을 . 그리고 우리 자신 때문에 겸손해야합니다, 그렇다면 거기에 희망이 될, 또는 (그것이 원본에서와 같이) 수있을 peradventure 희망이있다는 것입니다. 우리의 고통 아래 좋은 희망을 습득하고 확보하기 위해 어떤 방법이있을 경우,이 방법입니다, 그리고 아직 우리는 우리의 기대는 매우 겸손하며, 그것의 자신은 전혀 가치 없다고 소유하는 사람으로서, 그것이있을 수로를 찾습니다합니다. 참고 진정으로 죄를 이십니다 자들은 그들의 먼지들의 입에 넣었지만, 어떤 조건에 따라, 은혜로, 좋은 희망을 얻을 기꺼이 것이다;과 희망을 가지고 자들 그렇게해야하며, 그것을 위해 돌리다 무료 은혜 그들이 자신들의 입에 넣으면 먼지 속으로 들어가고에서 자신의 마음을 유지할 수있는 encouragements이있는 경우. 3. 우리는 말 잘듣고 우리의 문제 악기 자들을 향한 온화하며, 용서해주기 정신으로있을 때, 예레미야 애가 3:30 . 그는 그를 smites 그에게 그의 뺨을를 제공 멍에에 의해 잘 나와서, 오히려 다른 뺨을 버린다 ( 마태 5시 39분 )보다 두 번째 타격을 반환합니다. 그는 smiter, 그의 돌려준 위해 우리 주 예수 께서 우리에게이 예제를 남겼습니다 이사야 50:6 . 그 사람은 경멸과 비난을 부담하고, 쓴맛, 그는 비난으로 가득 채워진 때, 그것을 스스로 그것을 유지하고 말대꾸를하지 않는 동안 난간을위한 난간과 괴로움을 렌더링하고가득채웠어 사람에 따라 다시 한번 비우 수 없습니다 그것이 있지만 (이들이 그랬던 것처럼, 주님 앞에 그것을 밖으로 쏟아 시편 123:4 그의 영혼을 대단히 자랑스럽게 생각의 경멸로 가득했다), 그는 그것이 자신에게 설정한다 멍에를 부담하는 것이 좋다 것을 발견한다 영적인 장점. 환란 작업 인내는, 인내 경험, 그 경험을 부끄러워하지하게 희망을 작동하는 경우 합계입니다.
VI. 하나님은 기꺼이 그 사람은 그걸 괴로워하는 것을 시간에 따라 계절적인 안락과 자기 백성으로 돌아갑니다 즉, 예레미야 애가 3:31,32은 그가 하나님의 은혜와 자비는 것을 믿기 때문에. 따라서 괴로워하는 사람은있는, 따라서 환자, 따라서 참회입니다 복음주의 회개과 기독교 인내로 모두 훌륭한 유도. 우리는 이걸로 1 자신을 견딜 수 있습니다. 그게 우리가 다운 캐스팅 할 때, 아직 우리는 오프 캐스트 있지 않으며, 아버지는 그의 아들이 그를 disinheriting 아닙니다 정정있어. 2. 합리적인 편의가 정지하고 원하는 salvations를 연기하면서도 영원히 벗어 던지다 못했기 때문에 우리가 정말, 오프 캐스트되지하는 동안 우리가 시간에 마구 흩뿌려 것으로 보일 수도 있지만 역시, 우리와 함께 논란이 끊이지을지지 않습니다. 3. 우리가 무엇이던간에 슬픔 그, 그것은 하나님이 우리에게 할당된 것이 무엇이며, 그의 손이 거기에있다. 그것은 슬픔의 원인이 그 사람이고, 따라서 우리는 그것이 현명하고 우아하게 명령을 안심 모른다;하고 있지만 시즌이며, 필요가있을 때, 우리가 무거움에 있다고 한 피터 1시 6분 . 4. 그 하나님은 그 자신이 슬퍼 가지고 누구 분들을 위해 심지어 가게에서 compassions하고 안락 있습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원인 슬픔 불구하고, 세상은 완화하고 우리를 도울 것이다, 그런 생각에서 멀리 있어야합니다. 아니오, - 같은 손으로 상처를 입은 그것을 치유 그는 찢어진했고, 그가 우리를 치유합니다 슬픔의 원인이 그 똑같은는 찬성 가져와야한다, 또는 우리는 취소할됩니다 우나 eademque manus vulnus opemque tulit합니다.. 호세아 6 : 1 . 5. , 그렇게하면 하나님이 우리와 함께 우아하게 처리 리턴 때,그의 mercies 때문에, 풍부한 우리의 장점에 따라가 아니라 그의 mercies에 의하면, 무리에 따라 않습니다. 우리가 아무것도 아니지만, 풍부한 자비가 완화됩니다 그래서 고결 우리가, 그리고 그것으로부터 우리가 뭘 생각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하나님은 우리의 슬픔이 그 기대에 전혀 낙담 없게된다는 원인이야.
VII. 하나님을 일으키는 슬픔을 수행하면, 그것은 현명하고 거룩한 끝장을보기 위해, 그리고 그는 우리의 재난에 즐겁게하지 걸리는 것을 예레미야 애가가 3시 33분 . 그는 실제로 남자 아이들을 괴롭히다, 그리고 슬퍼 않으며, 그들의 불만과 고통은 그로부터입니다. 그러나 그는 그렇게하지 말고 마음으로 기꺼이하지 않으며, 그래서 단어입니다. 1. 그는 우리를 괴롭히는 적이 있지만 우리가 줄 때 그가 그것을 할 거든. . 자기는 전 mero 타히티, 폴리네시아 랑기로아을 좋아 하시더군요 마찬가지로 그는 그의 frowns 하는걸하지 않습니다 - 그의 단순한 좋은 쾌락에서 그가 우리에게 친절을 보여주면 아마 그 사람에게도 좋은 것 때문에, 그것이, 그가 우리에 대해 쓴 글을 경우,하세요 우리 둘 다 그것을받을 자격이 그들이 필요하기 때문에입니다. 2. 그는 기쁨으로 괴롭히다하지 않습니다. 그는 죄인, 또는 성도들의 사회적 불안의 죽음을 기뻐 아니지만, 자기 저항의 일종으로 처벌. 그의 자리는 자비 석입니다 대해 그는 처벌하기 위해 그의 집 밖으로 온다. 그는 그것이 자신의 사람들을 존중으로, 그의 생물 중 하나의 불행에없는 기뻐하지만, 그는 지금까지 그것에서 그들의 고통에 그는 괴로워하는된다는 점입니다 그의 영혼은 이스라엘의 불행에 대해 슬퍼합니다. 3. 그는 그들을 괴롭히는 경우에도 그는 사람들에게 자신의 친절을 유지합니다. 순순히 슬퍼 남자의 아이를 자신의 아이들을 훨씬 적은 나타나지 않는 경우. 그러나 그것은 될, 아직은 하나님이 그들 (의 좋은 시편 73:1 ), 그리고 그들은 그의 손에 자신의 얼굴과 막대에 frowns을 볼 때에도 그들은 믿음으로 그의 마음에 사랑을 볼 수 있습니다.
VIII. 그가 그의 백성의 정정을위한 그의 손을, 또는 오히려 악기 손에로서 남성의 사용을하게하면서도 불구하고 그는 자신 절차의 부당하고, 그들이 일을 잘못 만족되는 것을 멀리는 것을 3시 34분 예레미야 애가 - 36 . 하나님은 악인과 불합리한 인간의 폭력에 의해 자신의 목적을 수행합니다, 아직은 따라서 수행되지 않습니다했지만 그런 그가 countenances 폭력, 그의 억압 사람들은 때때로 생각하는 유혹하고 있습니다. 합 1시 3분 , treacherously 거래하시는 분들은 즉시 까닭 lookest 구원하신 ? 하나님의 사람들은 두 가지 방법으로 부상하고 억압 원수에 의해, 그리고 여기에 예언자는 하나님이 그들 중 하나에 찬성하지 않는다는 것을 우리에게 보장하고 있습니다 : - 1. 남자들은 무기의 힘으로 그들을 다치게한다면, 하나님은 인정하지 않습니다. 그는 스스로 발을 땅에 포로 아래 부술 것은 아니지만, 그는 포로의 외침을 간주;도 그 남자가 그 일을 인정 않는다; 안된다, 그는 그것으로 훨씬 만족하지 못했입니다. 그 아래있는 것들 짓밟다하고, 구속하고 자신을 도울 수도없는 사람을 부수기 위해서는야만이다. 2.남자들이 율법의 색상으로 그들을 다치게하는 경우와 정의의 척 관리에 - 그들이 그의 권리가 아니면 그들로 올 수없는 것을 발견할 수 없도록, 사람의 권리를 옆으로 돌리면, 그들은 자신의 범위 밖입니다 - 그들이 자신의 목적에서 사람을 파괴하고, 잘못된 판결을 안으로 들이고, 또는 허위 판단을 주면, 그들에게 알려주시기, (1). 하나님 께서 그들을보고니다. 그것은 (대부분 고가의 얼굴 앞에 예레미야 애가 3시 35분 ), 그것은 그의 눈 아래, 그의 시야에 있으며, 그와 매우 불유쾌한됩니다. 그들은 그렇게이며, 따라서 그것이 그들이 할 수있는 그를 무시에 모를 수도 있겠지만. 그는 누구의 명령들을 통해 그들이 경멸하다 자신의 과목을 통해 자신의 권위를 악용하여, 그는 그 높은 regardeth,보다 높은 것을 고려아니라, 가장 높은 론자들은 전도서 5시 8분 . (2.) 하나님 께서 허락하지 않으니다. 자세히는 표현보다 암시한다. 정의의 이용하려는, 그리고으로 망쳐 놓고 그냥, 하나님께 큰 모욕이다, 그리고, 그의 백성의 교정을 위해 그들을 사용 할 수 있지만, 아직 그는 조만간 심각하게 따라서 할 것과 상대해 것입니다. 참고 그러나 하나님은 시간을 악마라고 불렀지은 번영하고, 그들에 의해 자신의 목적에 봉사하는 고통 수도 아직도 그는 따라서 자신의 악한 행위 인정하지 않습니다. 파 그가 죄악을해야 하나님으로부터되고,아니면 이들을 원조 그것.
의 의무는 괴로워하는.기원전 588.

37 누가 대단 saith는, 언제 주님 commandeth 그렇지는 맨이, 통과? 악과별로 가장 높은 proceedeth의 입 38으로? 39 그런 이유로 비롯되는 살아있는 사람은 자신의 죄의 형벌을 위해, 사람을 불평? 40 우리가 검색하고 우리의 방법을 시도해 보자, 그리고 L 오드 다시 켜십시오. 41 우리가 하늘의 하나님께 우리의 손으로 우리의 마음을 들어올려 보자.
우리에 괴로워하는으로 시행 안락을받을 수있다는 것을 예레미야 애가 3:21-36 , 그리고 그들의 단맛을 맛볼 수있다, 우리가 기대할 수있는의 성능에, 여기 우리에게 처방 희망없고 국가의 의무를 가지고 그 편안함을.
I. 우리는, 개인 또는 공용 여부, 언제든지 저희에게 befal 모든 재난에서 주님의 손길을보고 인정해야합니다 예레미야 애가 3:37,38 . 이것은 여기에 우리의 고통​​ 아래 우리의 영혼을 조용하고 우리에게 거룩하게 그들을 돕게 될 것입니다 위대한 진리로 아래 놓여있다. 1. 어떤 사람의 행동하면, 그것은 그들을 overrules 하나님이다됩니다 것을 : 누구 그는 그 saith이며 주님 commandeth 아니 남자지만 아무것도 할 수없는 경우는 오시 (그런 것을 설계 및 효과에 자신의 디자인을 가지고) 합격? 하나님의 변호인에 따르면 않으며 전원 또는 성공을 가지고 있지만 위에서 그들에게 주어집니다 어떤 사람의 마음은 그의 방법을 달지;. 그 프로젝트와 목적, 그가 (되므로이를 것이라고 제임스 4시 13분 );하지만, 그것이 할일을하기 전에 하나님의 손이 그의 변호인이 결정했던대로하지 않으면, 주께서 지금까지 그렇지 않으면 그는 그들을 설계하는 것보다 자신의 단계를 지휘, 그리고 그는 인위과 기대에 합격 오지 않는잠 16시 9분, 제리 +10:23 . Chaldeans 그들이 예루살렘을 파괴 것이라고, 그리고 그것은 하나님이 명하신하고 그것을 수행하는 위탁하기 때문에 그들이 그것을 말했기 때문에,하지 통과 왔지만. 참고, 남자들이 있지만 위대한 하나님이 만드는 도구의 사용, 그리고 그가이 낮은 세계의 정부, 기쁨으로 관리하며, 그들은 그를없이 디자인 중 하나를 달성할 수 없습니다. 2. ? 모르고 이런 악마는 :;하고 더 격렬 원래로 표현되는 아웃 가장 높으신 분의 입에서 사악하고 좋지 않은 네, 확실히 그들이합시다 : 남성의 많은 뭔지는 모르겠지만 하나님은 명령 그것이다 저건 이 좋은가, 가장 높으신 분의 입에서시겠습니까?이게 뭐가 그가 우리에게 안수하고 임명했습니까? 네, 확실히 그것은, 그리고 우리 자신의 고통에 대한 우리의 조정을 위해, 그들이 무엇이든,이 일반적인 진리 그러므로 특별히 적용해야합니다. 이 편안 나는하나님의 손길로부터받은, 게다가 그 악마를받을까요? 그래서 직업은 주장 작업 2시 10분을 . 우리는 건강이나 병약한, 부자거나 가난 해요? 우리는 우리의 디자인에서 성공 마십시오, 아니면 우리가 그들이 깨지는 거죠? 모든 게 무엇인지 하나님의 명령, 그로부터 모든 남자의 심판 진행됩니다. 주님줬고, 주께서 빼앗아 가십니다, 그는 처음에 그랬던 것처럼 그는 빛을 형성하고 어둠을 만듭니다. 참고 신성한 섭리의 모든 이벤트는 신성한 변호사의 제품입니다; 이루어집니다이든지 하나님은 그것의 연출을 가지고, 그의 손의 작품은 그의 입에서의 말씀에 동의, 그는 말하고 있으며 끝났다되므로 쉽게 그래서 effectually 그의 모든 목적이 성취됩니다.
II. 우리는 언제 (에 그가 우리에게 나라에서 모든 고통에 대한 하나님과 함께 싸워라합니다 예레미야 애가 3시 39분 ) : 무슨 이유로 먹고 사는 사람이 불평합니까 예언자가 그의 전 부분에 만드신 이의를 위해 자신을 확인하는 것 그는 매정하고 심각한로 하나님 반성 듯 어떤 점에서 장. "나는 화가가되고 잘하나요? 왜 이렇게 무서워 하느냐? ' 그들의 급함 하나님과 함께 chidden 사람들은, 반사에 그것을 위해 자신을 꾸짖다해야합니다. 그는에서 주장했던 하나님의 주권과 보편적인 섭리의 교리에서 예레미야 애가 3:21-36 , 그는이 추론, 그런 이유로 살아있는 사람은 불평을합니까를 그립니다? 하나님이 우리가 반대의 입을 열지 말아야합니다 무엇 시편 39:9을 . 자신을 많이 원망 그것들은 그들에게 할당된한다고 질책. 포로의 환자는 그들의 고난에서 하나님의 뜻에 복종해야합니다. 우리가 하나님 앞에 우리의 불만을 부어 수 있지만, 우리가 하나님에 대한 불만을 전시 적이해야합니다. 무엇! 사는 사람이 자신의 죄의 형벌을 위해, 사람을 불평할까요? 여기에 이유 촉구 아주 사람을 납득시키는 있습니다. 1. 우리는 인간이므로 우리가 여기에 스스로 남자를 보여 주죠. 남자가 불평할까요? 그리고 다시 남자! 우리는 이유로 행동해야 야만인, 합리적인 생물, 남자이며,하지, 누가 상향보고해야하며 기대, 그리고 두 가지가 우리의 불만을 침묵 충분한 고려 사항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우리는 인간이고, 애들은 그들을 아픈 모든 것은 울니다. 우리는 인간, 그리고 신들, 과목이 아닌 영주가, 우리는 우리 자신의 주인이 아니라 우리 자신의 carvers 없습니다, 우리는 구속하고 준수해야합니다, 제출해야합니다. 우리는 어른이 아니라 천사이며, 따라서 그들이 있기 때문에 문제로부터 자유로운 것​​으로 기대할 수 없어, 우리에겐 슬픔이 없다는 그 세계의 주민이 아니지만, 이번하지만 슬픔이 아무것도없는 곳에. 우리는 인간이고, 아니라 마귀는 그들에 있는지 그 통탄할, 쓸모없는 구제 불능, 상태에 아니라, 그들이하지 않은 스스로를 위로하는 게있어. 2. 우리는 남자를 살고 있습니다. 우리시 우리 하나님의 선한 손이을 통해 우리는 매일 죽어 가고 있지만, 아직은 살아있다, 그리고 살아있는 사람은 불평을한다 없음;? 그는 삶의 부담과 재난의 불평하기보다 인생에 대한 감사해야 할 이유가 더 있습니다. 우리 생명은 연약한 및 몰수이며, 아직 우리는 살아, 지금 살고, 살고, 그들은 칭찬해야하며 (불평하지 이사야 38:19 ), 생명이있는 동안 대신 불평 따라서 거기에 희망이며, 그 물건 엉망이다, 우리는 그들이 나아질 것이라는 희망으로 자신을 격려해야합니다. 3. 우리는 죄 많은 인간이며, 우리가 불평하는 것을하는 것은 우리의 죄를 단지 형벌이며 안된다, 그것은 우리의 죄악은 당연히보다 훨씬 적습니다. 그것이 일을 우리 자신 이니까 우리는 말썽을 호소하는 작은 이유가, 우리 자신을 감사합니다. 우리 자신의 악행, 우리가 해결 잠이 19시 3분 . 그 안에 의로운 사람 이니까 우리는 하나님과 싸움을 할 이유가없고, 그는 세계의 총재이며, 그가 불순종을 chastising하여 그의 정부의 명예를 유지해야한다는 필요합니다. 우리는 우리의 죄를 위해 고통 받고 있습니까? 그렇다면 불평하지 맙시다, 우리는 할 다른 작업을 위해, 대신 repining 때문에, 우리는 회개해야하며 하나님이 우리에게 화해있다는 증거로, 그리고, 우리는 그의 거룩한 뜻에 자신을 조정 노력이어야합니다. ? 우리가 우리 죄를 처벌하는 그것은 제출하고, 매를 키스 후 우리의 지혜가되며, 위해, 우리는 여전히 하나님을 반대로 걷고있다면, 그는 일곱 번 더 우리를 처벌 것이다;.을 위해 때 그는 극복할 것이다 그가 재판관하지만, 우리가 그에게 자신을 수용한다면 우리는 주님의 chastened 수 있지만, 우리는 세상과 비난하지 않는다.
III. 우리는 우리의 기억에 죄를 가지고는 우리를 afflicting 하나님의 의도를, 답변을 스스로 설정해야하고, 자신의 집으로 우리를 데려 예레미야 애가가 3시 40분 . 이들은 우리의 고통​​이 우리시 놓아야 두 가지입니다. 1. .에 적혀있 변장 죄인에 대한으로 검색, 우리의 과거 생활시 자신과 반성의 심각한 고려 사항은 우리가 검색하고 만약 그들이 좋은 없거나 전혀되었는지 여부를 해보십시오, 우리의 방법을 시도가 있었는지 검색하고,합시다 그리고 자신을 숨깁니다 후 시도 유죄 또는 무죄 여부. 양심은 검색과 노력, 그리고 그것이, 신실하게 처리해야 부지런 검색을 수행하고 공정한 재판을하기 위해 떠나 보자 모두를 고용 만들어 보자고. 우리가있는 동안 우리가 그들에 의해 우리 자신을 시도해 수있는, 우리의 방법을 시도 해 봅시다 우리의 희미한 희망에 의해,하지만 우리 아니라 하나의 특정 단계별로지만, 우리의 삶을, 우리가 목표로 끝을, 우리가 지나가지 규칙, 그리고 우리 마음의 성질 agreeableness에 의해 단계와 tenour에 의한 우리 나라의 판사 우리의 이러한 엔드에 삶과 그 규칙. 우리가 고난에있을 때 우리의 방법 (고려하는 계절이다 Haggai 1시 5분을 어떻게 어긋 나서인지,)로 회개하고 미래를위한 개정 수 있으며, 저희가 고난의 의도를 응답 수 있습니다. 우리는 다른 사람의 방법에 따라 반영하기 위해, 공공 혼란의시기에, 쉽다, 그 위에 비난하다, 우리의 사업은 검색하고 우리 자신의 방법을 시도하는 반면, 우리 집에서 할 정도로 작동합니다;. 우리는 우리 각자가 말을한다 "내가 무슨 짓을 한거야? 나는 대중 불길에 무슨 기여?" 것을 우리는 우리 각자가 하나를 고쳐야 수 있으며, 그러면 우리가 다 수선해야합니다. 2. 하나님을 진심으로 변환 : "우리 부부가에서 도는 우리와 대상에 대해 설정됩니다 그에게주님, 다시 돌아 보자, 그는 우리에게 우리의 소유주이자 통치자로로 회개와 개혁에 의해 회전하도록 우리와 함께 있었다. 우리가 그를 forsook 이후, 그리고 그것은 우리와 함께 잘되지 않았어요, 우리는 따라서 그에게 다시 설정하자. " 이것은 이전의 동반하고 그것의 열매가 있어야하므로 우리는 그들의 악한에서 하나님께로 돌아 수, 검색하고 우리의 방법을 시도해야합니다. 이것은 다윗이했다. 방법입니다시편 119:59 , 난 내 방식으로 생각하고, 너의 증언 너희 내 발을를 돌렸다.
IV. 우리는 헌신의 불길 속에서, 하느님께 자신을 제공하며, 최선의 애정과 서비스합니다 예레미야 애가 3시 41분 . 우리가 고난, 1에 때. 우리는 무한히 우리 위에, 하늘의 하나님으로 하나님을 조회해야하며 누가 우리 이상 논의의 여지가 영토를 가지고, 하늘이 규칙을 수행하고있는 동안 그러므로와 다투고되고 있지 않지만,에 제출. 2. 우리는 그에게서 자비를받을 믿는 기대를 품고, 그 사람에게기도해야하며, 그것에 대해 저희가 그를 (일반적으로기도에서 사용되는 몸짓으로 우리의 손을 머리 위로 리프팅에 포함되어 때로는 그것을 집어넣로 시편 141:2 , 리프팅에게하자 최대 내 손을 떠난) 저녁 희생적으로, 그것은 그로부터 우리의 요청 자비와 그 자비를받을 수있는 경계를 의미합니다. (3.) 우리의 마음은 우리의기도와 함께 가야합니다. 우리 말로 우리의 영혼을 쏟아야한다대로 우리는 우리의 손으로 우리의 마음을 들어올려해야합니다. 그것은 하나님 께서 그 모든 다른 서비스 보는 마음이다; 무엇 심장 무익하게 희생됩니다 위해서? 안쪽 노출 외적 표현 책임이 어떤 방법으로 않는다면, 우리는했지만 모의 하나님을해야하고 스스로를 속이지 않아. 기도는 (하나님의 영혼을 위로 리프팅되는 시편 25:1 하늘에 계신 우리 아버지에 관해서), 그리고 영원히 따라서, 헌신의 자주 행위에 의해, 아직 방법 저쪽으로 학습하며, 위해 하늘에 하나님이 함께하길 바라고 영혼 그런식으로 앞으로 눌러.
하나님께 불평.기원전 588.

42 우리는 어겼지하고 반란을했습니다 그대 HAST이 용서하지. 43 주께서 HAST 분노으로 덮여, 우리를 박해 : 그대는 죽임을, 그대가 동정되지 나이까 나이까. 44 주께서 HAST은 우리의기도 통과하면 안된다고, 구름으로 자신을 있었다. 45 주께서 HAST은 사람 속에 오물과 쓰레기로 우리를했습니다. 46 우리의 모든 원수는 우리에 대한 저들의 입을 열었습니다. 47 두려움과 함정은 우리를, 황폐와 파괴시오고있다. 48 내 아이가 내 백성의 딸의 파괴의 물을 하천과 앉아서 넘치나이다. 49 광산 눈 아래 trickleth 및 ceaseth은 언제 휴식 시간없이 L 오드까지 50 내려 다 보지, 그리고 하늘에서 바라보는 없습니다. 때문에 우리 도시의 모든 딸들 51 마인 눈 affecteth 광산 심장. 52 내 원수들이 이유없이, 새처럼, 내가 아픈 쫓아갔습니다.53 그들은 감옥에서 내 인생을 잘라, 나를 따라 돌을 던지는했습니다. 54 워터스는 내 머리 위로 흘렀을, 그때 나는 어떻게 차단하고 말했다.
그것으로 자신을 꾸짖다하기보다 불평을 위해 우리 자신을 꾸짖다하는 것이 더 쉽습니다. 선지자는 그 챕터의 전 부분에서 자신의 불만에 대해 스스로를 점검하는 것처럼 인간 으론, 불평하지 말아야 것을 소유했다, 그리고 아직 여기에 비 후 구름 반환과 상처가 흘러요을 새로이; 큰 통증에 대한이와 함께 찍은되어야합니다 문제가 정신은 그 성격으로 이끌 것이다.
I. 그들 (afflicting 하나님의 의를 고백 예레미야 애가 3시 42분을 ). 우리는 어겼지하고 반란을했습니다 참고 그것은 우리가되고, 우리는 우리의 죄를 소유하고, 부하를 부설하여, 하나님을 정당화하기 위해, 문제가있는 경우 그들에게 자신시. , 허물이 죄를 지을 전화 그것 반란 전화, 당신은 그것을 틀린 이름으로 부르다하지 않습니다. 이것은 검색과 방법을 노력의 결과이며 더 그들이 그들을 발견한 악화 그들로 물었다. 그러나
II. 그들은 아니 우리가 모방 할 수 없습니다 하나님께시 일부 반사하지 않고, 그들하에 고통을 호소했지만, 날카로운 시련 하에서 항상 생각해야하고 그를 고도하고 친절하게 구사합니다.
1. 그들은 그의 frowns 그들에 대한 자신의 불쾌한 토큰을 호소하다. 그들의 죄악이 아직 회개하고 있었다 ( 예레미야 애가 3시 42분 .), 그대는 용서하지 나이까 그들은 사면의 보증과 편안함을 없어서, 그들의 죄를 위해 그들 위에 가져온 판단이 제거되지 않은, 따라서 그들이 못할 것 같은데 죄가 실수였습니다있는 사면지만, 그들의 영혼이 아래로 캐스팅하고 내에서 disquieted되는 하나님의 백성과 일반적인 실수했다고. 그들의 경우는 정말 pitiable 있었는데, 아직 그들은, 그대가 동정되지 나이까, 불평예레미야 애가가 3시 43분 . 그들의 원수는 핍박과 슬루 그들을,하지만 그건 아니었다, 그들은 이렇게 하나님의 손에 악기 : "우리는 그대가 wouldst 보호하고 구하 옵소서 예상했지만, 주께서 우리를 박해 나이까, 그리고 그대가 우리를 살해 나이까." 그들은 (1.)이 방해 하나님 께서 그들을 따라 내려오는로부터 호의, 그들과 하나님 사이의 파티션 벽을 가지고있다는 것을 불평합니다. 그들에게 하나님의 친절에 반사 광선은 이스라엘의 아름다움이 많았으나 지금은 "그대는 우리의 영광이 감춰 질수 있도록하고 사라 졌 있도록 분노로 우리를 덮여 나이까, 이제 하나님은 우리 화가이며, 우리가 나타나지 않도록 걸출한 명 우리는 이전의 것으로 생각되었다고. " 아니면, "묻혀있는 사람은 은폐하고 잊혀진 때 주께서 우리를 덮었 나이까." (. 2) 그것은 하나님 (너희 올라오고에서 그들의기도를 방해 예레미야 애가 3시 44분 ) : 그 참배는 그리 활성화 신전의 소지를했다하는 그런 밝은 구름 달라 "알다시피, 구름으로 자신을 덮여 나이까" 그에게하지만 그는 사람들이 거리에 서서 의무 마운트시나이 병원에 따라 내려오다가되는 그런 근처. "이 구름이 그들이 거기에 잃어버린 것처럼 우리의기도가 보일 정도로 두께 있나니 저희가 통과할 수 없으며 우리는 시청자를 얻을 수 없다." 참고 문제의 연장은 하나님 께서 그들이 항상 그를,기도 - 청각 하나님이 될 것으로 것들이 될 것인지 의문이 가기도기도하는 사람, 때때로 유혹입니다.
2. 그들은 이웃의 멸시와 비난을 호소하고 면목 없음들은 (아래 있었다 예레미야 애가 3시 45분 ) : ".일구는 쓰레기통에 던져질되는, 첫 번째 바닥에서, 오프 쫓아내고, 또는 부스러기 우리를 만들었 나이까" 본 세인트 폴 있습니다. 사도들의 고난 자신의 계정에를 말합 한 고전 4시 13분는 , 우리는 세상의 오물로 만들어진하고 모든 것을 놓으 쫓아내고 있지. "우리는 쓰레기, 또는 쓸모없는 것입니다, 사람,온몸에 의해시 trodden, 그리고 민족의 vilest, 그리구 있지만 맛을 잃은 소금처럼 버림받을로서시 모습의 중심부에서. 우리의 원수 (우리에 대한 저들의 입을 열었습니다 예레미야 애가 3시 46분이 ) 우리를 삼키는 데, 우는 사자처럼 우리에게 gaped, 또는 우리를 향해 입을 만들거나 그들이 우릴 원하는 건 말할 자유를 데리고있다. " 이러한 불만이 우리 앞에 있었 예레미야 애가에게 2:15,16를 . 참고, 그것은 즉시 실행하고 명예의 높이에서 고민의 깊이를 찾은 이들 아래로 실행하는 기지와 심술궂은 사람에 대한 일반적입니다. 그러나 이것은 그들이 죄악으로 스스로에게 가져왔어. 주님이 그를 배척 그들을 거부했기 때문에하지만, 그래서 사람들이 신에게 버림받은 실버 전화 : 그들은 자신들이 사악한 만들어지지 않았다면, 그들의 적들은 그렇게 실수들을 수 없었다.
3. 그들은 원수들이 (만들어진 것을 한탄스러운 파멸을 호소 예레미야 애가 3시 47분 ) : 두려움과 함정이 우리에게왔다, 적들이 그 알람으로 우리를 겁에 질려하지만 그들의 책략에 의해 우리를 대적하여 승리 하는군요, 그리고 우리를 놀라게했을뿐만 아니라 일순간에 그들이 우리를 위해 마련, 그리고 있지만 황폐와 파괴 아무것도, 내 사람 (의 딸 파괴 따르지 않습니다 예레미야 애가 3시 48분 모든 나의 도시 딸, 중), 3시 51분 예레미야 애가를 . 원수는 올무에 새가처럼 그들 중 일부를 찍은 것에 무해한 조류가 먹이의 조류 (잡혔죠되기 때문에 다른 사람을 추격 예레미야 애가 3시 52분 ) : 내 원수가 나를 심하게 덤불에서 덤불로 구타하는 새를 좋아하는 추격 같은 사울 파트 리처럼 데이빗 사냥. 따라서 불안이 아직 그들의 이유없는 박해의 증오와 저주 였고. 그들은 그들에게 주어진 아무 이유없이, 이유없이 일을했습니다. 하나님은 의로운 살인데도, 그들은 악인들 있었다. 데이비드는 종종 이유없이 그를 싫어하시는 분들의 불만을, 그리고 그러한 그리스도와 그의 교회의 원수입니다 존 15시 25분 . 그들은 매우 그들 (이상 승리 하는군요 있었다 때까지 그들의 원수들을 쫓아 예레미야 애가 3시 53분 그것으로부터 차단하면서 그들이 어디에, 그들은 감옥에서 내 인생을 차단했습니다 그들은 긴밀하고 어두운 감옥에 그들의 포로를 차단할했습니다). 생활의 땅 (같은 예레미야 애가 3시 6분 ) 또는 국가와 나라가 침몰하고망쳐하고, 그들의 생활과되는 가고 있고, 그것이 그들 위에 지하 감옥이나 무덤과 돌로 캐스트에 던져질 떠난 후에도 그들은 무덤 같으니 겉은 그럴싸해의 문으로 롤백됩니다. 사용하는 등 그들은 죽어서 묻었 같은 유대 민족에게보고하며, 부활의 가능성이 없다는 것을 상상해 봅니다. 그러므로 에스겔은 그들을 파멸은 죽은 사람의 매장을뿐만 아니라 비교됩니다., 비전에 죽어서 마른 뼈 가득한 계곡을 그것을보고 있지만, 긴 살아있는 인간이 될 수없는 물로 살아있는 사람의 침몰까지 거기 3시 54분 예레미야 애가 . 고통의 바다는 내 머리 위로 흘렀을. 홍수는 승리 하는군요 그리고 정말 그들을 압도. 칼데아 세력이 그들의 머리 위에 흐를 정도로 너무 높이 상승 바닷물의 앞뒤 속보로시에서 파산, 그들은 웨이드 없었 그들은 수영을 할 수 없었, 따라서 피할 수 침몰한다. 참고 하나님의 백성의 distresses 때로는 그들의 믿음을위한 발판을 찾을 수있는 그러한 정도 우선 않으며, 그들의 머리를 수면 위에 유지, 모든 편안 기대를 품고.
4. 그들은이 계정에 따라 자신의 과도한 슬픔과 두려움을 호소하다. (1.) 일가 교회는 눈물에서 익사하고 그녀에 대한 예언자가 (즉 예레미야 애가 3:48,49 ) : 내 눈이 물을 하천으로 내려 실행하므로 풍부한들은 울지이었다, 그것은 아래로 trickles하고 있으므로 지속되지 중단 거기에 자신의 소유 했음에도 불행에 대한 완화되고도, 어떤 휴식 시간없이, 그들의 눈물이었다. 디스템퍼는 지속적인 끝단에, 그들은 더 나은 일 없었다. 이는 (추가됩니다 예레미야 애가 3시 51분 ), "내 눈에 내 가슴에 영향을 미칩니다.내 보는 눈이 내 마음에 영향을 미칩니다. 제가 더 나는 슬퍼이다 도시와 국가의 폐허 위에 보이는 더. 어느쪽으로 내 시선을 던지다 조금도, 난 때문에 예루살렘에 딸로 어머니시했다 나의 도시 "모든 이웃마을의 모든 딸들 때문에 나의 슬픔을 갱신하는 그것을 참조하십시오. 대신 그것을 완화 때문에, 슬픔의 방출했지만 그것을 증가시키고 화나게, 또는, 내 눈물에 눈이 내 마음에 영향을 미칩니다. 아니면, 내 눈이 내 영혼을 녹여서, 내 눈을 아니라는 슬픔에 가득차 있지만, 내 영혼과 내 인생은 그것으로 지출되며,나는 꽤 내 영혼을 멀리 울었 시편 31:9,10 . 그레이트과 긴 슬픔은 영혼을 지치게하고, 무덤까지, 너무 많은 회색 머리지만, 많은 녹색 머리뿐 아니라을 제공합니다. 내 도시의 모든 딸들 (그래서 마진 그것을 읽고) 이상, 방법, 선지자을 흘리다 , 그 슬픔의 표현에서도 부드러운 섹스의 이러한 않는 일이네. 그리고 많은 죄인과 성도들의 고난의 죄를 위해 눈물 것으로 어떠한와는 전혀 감소 없으며 우리 주 예수 너무나, 그 근처에 왔을 때, 그는이 같은 도시를 선택했습니다 그리고 그 위에 울었을 위해, 어떤의 딸들이 예루살렘 안 그랬어. (. 2) 그녀는 두려움에 압도되어 무엇의 슬픔,하지만 악화 우려, 그리고 (사라지다 '를 모두 포기뿐만 아니라 예레미야 애가 3시 54분 ) : "그럼 난 그 파괴 차단하고있다, 어떤 희망을 볼 수 없다 복구 중, 한 죽음의 장소로이다. " 참고 아래로 던져지는 그 분들은 흔히 자신이 마구 흩뿌려 생각을 유혹하고 시편 31:22, 존 +2:4를 .
5. 여기에 슬픈 불만 가운데에서는 그들이 그것을 만든 것처럼 그들의 사건은 모두 그렇게 나쁘지 않았음을 나타납니다하는 편안 한 단어입니다 예레미야 애가 3시 50분가 . 하나님 께서 내려 다 보지 천국에서 바라보는까지 우리는 이렇게 질질 짜지 계속.이 친밀은, (1). 그들의 소유 했음에도 불행의 그들에게 하나님의 은혜에 관해서는 그들의 불만의 교정 유효하다고 만족 갈거란거. "그는 우리의 문제 (대한 통지했습니다없는 것처럼 지금은 구름으로 자신을 다루고, 하나님 경우 작업 22시 13분이 )지만, 앞으로 빛날 것, 모든 것이 잘 될 것이다, 그는 우리에게 본다면, 우리는 구원한다 " 시편 80:19, 다 +9:17. 경우처럼 나쁜 건 하늘에서 하나 유리한 표정이 권리를 모두 설정합니다. (. 2) 그들은 그 길이에 그들을 따라 우아하게 보이는 그들을 완화 것이라는 기대가 있었어요, 그는 그럴 것이 안된다, 그들이 당연하게 받아가 : "그는 오랫동안 주장했지만, 그가 그렇게 다투다되지 않습니다, 그대는 우리가 가치가 그 사람 해야합니다. " (3.) 그 사람들이 울었을 계속하는 동안 그들은 기다리고 계속 .. 그리고 절대 그러지 않으며 손에서 구호와 원조를 기대하지만, 자신의, 아무도 그들 그러나 그의 은혜 수익률을 위로지지 않습니다없고 그 아래를 보지까지 모든 것은 그들의 눈에서 눈물을 거두실 것이며 그가 그들시 자비 때까지 지금은 물이 아래로 실행됩니다. 그들의 눈은, 아직 주님을 자신들의 하나님을 기다려야한다 시편 123:2을 .
하나님의 세상에 알겠; 하나님께 호소합니다.기원전 588.

55는 내가 밖으로 낮은 지하 감옥의 그대의 이름, OL 오드, 부탁 했어. 56 주께서 HAST 내 목소리를 들었 : 나의 외침에, 나의 호흡에 주님께 귀를하지 숨깁니다. 나 그대에게시라는 것을하루에 가까운 57 주께서 drewest : 너는 saidst가 두려워 말라. 58 주여, 그대 HAST 내 영혼의 원인을 인정, 그대는 내 인생을 구속 나이까. 59 OL 오드, 그대는 내 잘못 본 나이까 : 그대에게 내 원인을 판단. 60 주께서 HAST은 자신의 복수를하며 나에 대한 모든 상상력을 보았다. 62 나에게 대항 장미 그 사람의 입술, 그리고 나에 대한 그들의 장치에 모든 일, 61 주께서 HAST들의 비난, OL 오드, 그리고 나에 대한 모든 상상력을 들었어요. 63 그들 앉아, 그들의 최대 상승을 보라, 내가 그들의 음악이다. 64 손을의 작품에 의하면, 그들 너희 recompence, OL 오드를 렌더링. 65 그들에게 그들에게도 심장, 너의 저주의 슬픔주세요. 66 박해와 L 오드의 하늘 아래에서 분노로 그들을 파괴.
우리는이 장 전체에 감각과 신념, 두려움과 희망 사이의 예언자의 가슴에 투쟁을 관찰할 수 있으며, 그는 실제로 그의 불만에 다시 자신의 안락함과 수익률을 떨어뜨 려요 아직 불만을하고 스스로를 위안이시편 42:1-11 . 그러나, 거기로서, 여기서 믿음은 마지막 단어를 얻고 정복자를 벗기;이 구절에 대해 그는 어떤 편안함을 마칩니다. 그리고 자기 자신을 위안있는 두 가지이다 : -
전 남친 고난 하나님의 선하심의 그의 경험. 이것은 그가 공공 문제에 대한 참조에 자신을 장려하고있는 선지자의 개인적인 경험을 참조할 수 있습니다. 그는 그시기에 알맞게 특정 성도들이 일반적으로 교회를 실망시키지 않을 succoured있다. 아니면 그것이 하나님이시 기다 헛되지 않았음을 발견했다 유대인 사이에 있었다 좋은 사람들의 남은 포함될 수 있습니다. 세 가지에 선지자와 그의 경건한 친구들은 그들에게 하나님 께서 좋은 발견했다 : - 1. 그는 자신의기도를 듣고 있었다, 그들의기도가 (통과하지 못했습니다으로 복수의 구름 같은 것을 두려워 준비가되어 있었다 불구 예레미야 애가 3시 44분 다른 생각에 따라 아직), 또는 최소한 추가로 시행에 따라, 그들은 달리 찾기 . 하나님 께서 그들에게 말씀 하셨다하지 않았와, 하늘에 계신 너희에게 나를 탐색 그들이 죽은 간의 무료로 낮은 지하 감옥에 갔을 때,그들은 하나님의 이름 (시라는 예레미야 애가 3시 55분 ), 그들의 눈물기도를 방해하지 않았다. 우리가 아무리 낮은 지하 감옥 속에 던져지지만 참고, 우리는 그때부터 가장 높은 하늘에 하나님에 대한 접근의 방법을 찾을 수 있습니다. 출력 깊이의 난 (그대들에게 소리쳤다 않은 시편 130:1 고래의 요나 밖으로) 배. 하나님은 그가와 것입니다 그들을 낮은 지하 감옥 밖으로 소리하고 있을까? 주께서 HAST 내 목소리를 듣고, 그리고 일부는 같은 감사 확인서에 들고 다음과 같은 단어를 읽으 : 네, 그랬 알다시피 내 외침에, 나의 호흡에 너의 귀를을 숨길 didst하며, 원본은 독서를 맺을 것입니다. 우리는 더욱 관객을위한 청원서로 읽어 너의하지 귀를 숨기기 우리가 그에게 소리쳤다 때 하나님이 나오지도 낮은 지하 감옥에서 우리는 그가 언제든지 자신의 귀를을 숨기려하지 않을 것이라는 희망을 위해, 격려이며, 우리의 목소리를 들었다는 것. . 그의 호흡기도를 호출하는 방법 준수,기도에 대해 우리는 하나님을 향해 숨을, 우리는 그를 후에 쉬어. 우리가기도에 약하다지만 있지만, 큰 소리로 울고 있지만 선포 수 없습니다 groanings 숨쉬지, 아직 우리가 진심이라면 우리는 소홀히하지 않는다 없습니다. 기도는 청원에있는 자비의 공중에 빠는과 칭찬에 반환, 새로운 인간의 숨결이며 그것은 증거와 영적 생활의 유지 보수를 모두입니다. 일부는 내 허걱에서 그것을 읽어보십시오. "나는 생명 헐떡이고, 그리고 만료 준비하고, 내 고민 가지 경우 마지막으로, 그때 그대 tookest 인식이 숨쉬고 있다고 생각 누워 때." 2. 그는 자신의 두려움을 침묵과 영혼 (줄여했던 예레미야 애가 3시 57분 ) : "알다시피 내가 그대에게시라는 것을 하루 가까이 drewest를, 그대는 기꺼이 나와 함께 너의 존재가 나를 안심, 나를 너희 가까이 그대를보고 좀 줄래? didst, 반면 나는 그대 나와는 거리가 될 것으로 생각했다. " 참고, 우리는 의무의 방법으로 하나님을 가까이 그릴 때 우리는 믿음으로 그에게 자비의 방법으로 우리에게 가까이 그려 볼 수 있습니다.이 공포 (에없는 그들에게 설교를 하나님의 선지자의 언어였다 주께서 saidst가 두려워 말라 :.하지만이것이 전부가 아니였다 사 41:10,13,14 그의 섭리들이 무서워했다 그런 것들을 방지), 및 그의 은혜는 자신의 마음을 quieting, 그리고 그들은 곤경에 처한하지만, 아직 그의 부하들이 있었다, 따라서 공포해서는 안된다는 자신의 영혼과 그 영혼의 증인으로, 그들이 쉽게 만들기. 3. 그가 이미 그들을 (를 게재하기 시작했다 예레미야 애가 3시 58분 ) : (이것은 다음과 같이 그것이다) "! 오 주님이 그대 HAST 내 영혼의 원인을 인정", "그대가 내 인생을 구속 나이까, HAST가에서 그를 구출 멀리 그것을 촬영했을 사람들의 손은 HAST 그 먹이에 대해. "에게 그것 삼켜버 준비 였을 때, 그거를 저장 주신 나이까 그대 HAST 내 삶의 원인을 인정하고, 따라서 시들고 제를 주장, 주께서 죽음에서 내 영혼을 전달하고, 전도에서 내 발을을 제공하므로 시들고 나이까 ": 그리고 이것은 그가 그전부터 그들을 위해 나타나는 것이라고 기대하는 그들에게 격려입니다 다른 원인. "
II. 그는 전지에 (순서대로 그 문장까지) 하나님의 공의에 대한 호소와 함께 스스로를 위안합니다.
1. 사실 문제의 하나님의 지식으로 그 호소, 어떻게 아주 짓궂은 및 악성 그의 원수 (있었다 예레미야 애가 3시 59분 그대가 난 전혀 잘못 한게없는 것이, 나의 잘못 본 나이까 주여 "하지만, 상당한 고통을 :!). " "그것이 좋은 부상 보복의 방법에 의해 것처럼 알다시피, 그들은 나에게 장난을 수행하는 원하는 방법을 본 그들의 복수를, 나이까 내가 쓴했다 : 그는 그 (. 1) 그들이 그를 싫어하는 악의는, 모든 것을 알고있다 알고 그들. " 참고 우리는 하나님 께서 우리가 다른 사람에 대한 우리의 마음속에있는 모든 revengeful의 생각을 알고, 따라서 우리는 그런 생각도 항구에 그들을 밖 허용하지 말아야하고, 그가이 모든 revengeful 생각에 다른 사람이 알고 있는지, 우리의 공포와주의까지 고려해야한다 causelessly 우리, 따라서 대한 그들의 마음에 우리가 그들을 두려워하지 말아야하지만, 그들로부터 우리를 보호하기 위해 그에게 그것을 두십시오. (2.) 설계 및 그들이 그에게 장난을 할 마련했던 프로젝트 : 주께서 내 원수에 대한 그들의 상상력 (본 나이까 예레미야 애가 3:60을 ), 그리고 다시, "주께서 내 원수에 대한 그들의 상상력 (들었습니다 나이까 예레미야 애가 3:61를 ) , 욕망과 장치들이 나를 망치고있다 모두, 그것이 단어 또는 행위 자체를 보여 여부, 그것은 그대들에게 알려져 있습니다, 안된다, 그것의 제품을 볼 수 없으며 들었 수없는지만, 아직 그들의 장치에 나에 대한 모든 하루는 모든 것들이 알몸으로 열려 누구 한테로 인식하고 이해할 수 있습니다. " 참고 교회의 원수의 가장 비밀 contrivances는 완벽하게 누구 한테들은 것도 숨길 수없는, 교회의 하나님께로 알려져 있습니다. (. 3) 모독과 비방은 무엇으로 그들이 그를 약간 얘기하는 모든 그에게로드, 모든 사람들이 비난 하듯이 얘기하는 "일구 (자신의 힐책을 들었다 나이까 예레미야 애가 3:61 그들이 날 줄 모두 나쁜 문자,), 누워 내 충전 안 알고있는 것들, 그들은 나를 증오해야 할하고 잔인하기 위해 사용하는 모든 방법을, 나 (대항 장미 그 사람의도 입술에 예레미야 애가 3:62 ), 그들이 나를 말하는 때마다 그들이 사용하는 오만 불손한 언어, 그들 앉아서들이 밤에 누워, 그리고 그들의 고기에 앉아 자신의 회사와 함께 할 때, 아침에 일어나서, 그리고 그들은 모두에서 증가할 때, 아직도 그들의 음악을 살 때, 최대 상승에 그, 그들이 스스로 만들 그리고 블레셋과 같은 내 소유 했음에도 불행과 메리 서로가 삼손과 함께 운동을했다. " 예루살렘들은시 재생 tabret했습니다. 아마도 그들은, 비극의 성격에 불구하고, 매우 거룩한 도시로 아픈 바랐다 사람들에게 대접하고있었습니다, 예루살렘의 파괴되었는데, 어떤 오페라 또는 간주곡을 일부 조정 또는 재생했다. 참고, 하나님 께서 어느 날 전화 죄인은 모든 어려운 사람에 대해 그들이 얘기를 나눴다 연설과 그의 백성을 위해 계정을 것입니다 주드 1시 15분 .
2. 이 사실시 하나님의 심판에 그는 호소 "주님, 그대가 나이까 내 잘못 봤어, 그대는 진정한 색깔에 seest;가 그것을 증명하는 증거도 필요 없으며, 시행하고 그것을 악화 시킬수있는 검사는 없습니다하지만 지금은 떠나 . 그대와 그것은 그대에게 내 원인을 판단, 3시 59분 예레미야 애가가 . 그들이 자격으로 "(1.)"(그들은 죽음을 맞게 될합시다 예레미야 애가 3:64 손을의 작품에 따라 그들에게 recompence를 렌더링합시다 :). 그들은 그들이 우리와 거래한 것처럼 처리한다, 그들의 손에가 반대 않았기 때문에 그대의 손이 그들에게 대항하게 그들은 우리에게 괴로움의 원인의 큰 거래를 만들었습니다,. 지금 주님, 그들에게 마음의 슬픔 (포기 예레미야 애가 3:65를 ) , 마음의 당황은 "(그래서 일부는 그것을 읽고);"그들은 모든 방면에서 mischiefs를 위협들에게 둘러싸여, 그들의 방법을 볼 수 없을되게 그들에게 마음의 despondence 줘 것은 "(그래서 다른 사람들이 그것을 읽고);". 그들을 보자 절망으로 구동되고, 사라를 위해 자신을 포기. " 하나님 자체가 깨끗한 생각 머리를 빠뜨리다, 그리고 자체 stoutest 생각 마음을 침몰 수 있습니다. (2.) "그들이 threatenings에 따라 처리됩니다 보자 : 그들에게도 아버지의 저주,, 그대의 저주가 그들에게 닥친하게되어, 백성의 적들을 상대로 네 단어에서 발음되는 모든 악마는 예레미야 애가 3:65 . 그들은 저주으로 우리를로드했습니다,. 그들이 저주 사랑했듯이, 그래서 그들이 너희 오지 못하게, 그들이 진정으로 비참하게 만들 것입니다 그대의 저주가 그들의 이유없는 것입니다, 따라서 보람, 그것은 오지 않는다, 그러나 주님 단지이며 취한다 .. 효과 그대 cursest이 참으로 저주 누구들은 저주가, 처형하자 예레미야 애가 3:66 . 핍박하고 분노에서 그들을 파괴하는, 그들이 핍박으로 그들의 분노가 우리를 파괴 여호와의 하늘 아래에서 그들을 파괴;. 그들을 보자 하늘의 빛과 영향력 아무런 혜택이 없습니다. 충분히 알 수 볼 모두가, 그것은 그들의 하늘과 웃음에 앉아 전능, (의 파괴는 것을 같은 방식으로 그들을 파괴 시편 2시 4분 ) 그리고 하늘이 규칙은 "할 것을 소유할 수 다니엘 4시 26분을 . 우상으로 전해지고 여기서 자신의 종교 신자라고합니다 (이에서 누구도 그들처럼하려한다), 이들은,이 하늘 아래에서 멸망한다 예레미야 10시 11분을 . 그들은 보이지 않는 하늘의 행복에서 제외뿐만 아니라 있겠지만 주님 (의 하늘입니다이 보이는 것들도 편안에게서 끊어지게하여야한다 시편 115:16 )하고있는 이들은 따라서 아래 찍어야 할 고결 있습니다 그에게 불리한 누가 반역자의 보호.

저작권 정책 
이러한 파일은 공개 도메인이며에서 사용할 수있는 전자 제품에 대한 파생있는 기독교 클래식 미묘한 도서관 홈페이지.문헌 정보
헨리, 매튜. "예레미야 애가 3 완전 해설". "매튜 헨리 완료 해설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