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turday, October 20, 2012

한 날 묵상 - 갈 1:11-17 <누구에게나 필요합니다. 진정 제자 되기 원한다면, 특별한 경험이 진정 필요합니다. 그 특별함에는 어느 누구도 건드릴 수 없는 힘, 능력이 있습니다. 그러나 그걸 붙잡으시기 바랍니다>

한 날 묵상 - 갈 1:11-17 <누구에게나 필요합니다. 진정 제자 되기 원한다면, 특별한 경험이 진정 필요합니다. 그 특별함에는 어느 누구도 건드릴 수 없는 힘, 능력이 있습니다. 그러나 그걸 붙잡으시기 바랍니다>

1. 누구에게나 필요한 것이 있습니다. 그건 사람으로부터 난 것이 결코 아닙니다.

2. 이는 아주 특별한 경험입니다. 바로 예수님과의 만남입니다.
11-12절 "형제들아 내가 너희에게 알게 하노니 내가 전한 복음은 사람의 뜻을 따라 된 것이 아니니라

3. 바울의 복음전도의 파워의 힘은 복음에 있습니다. 복음에는 능력이 있다.

4. 또한 복음을 만나 사람 모두에게 이러한 힘은 주어집니다. 바울이 복음을 만났기에 힘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능력이 나타났습니다.

5. 복음은 자기가 가진 것이 많이 있었음으로 불구하고 복음외에 다른 것에 자신의 사도 됨을 뒤받침하지 않았습니다. 오직 내가 만난 그 특별함, 즉 복음과의 만남만으로 충분했습니다.

6. 결국 복음은 모든 제자되기 원하는 사람들에게는 필요충분조건입니다. 제자됨에는 반드시 복음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복음이면 충분합니다.

7. 복음 자체에 놀라운 능력이 있습니다. 복음은 누구나 포용하며 받아 들일 수 있습니다.

8. 진정 요즘 우리 시대에 필요한 것은 복음으로 포용하며 품을 수 있는 사랑이 필요합니다.

9. 바울의 과거는 어느 누구보다 복음에 가장 멀리 가 있었던 사람입니다.
13-14절 "내가 이전에 유대교에 있을 때에 행한 일을

10. 그런데, 그가 지금 열정적인 복음 전도자가 되었습니다. 자신의 목숨을 오직 주님께 맡기며 자신의 전 삶을 내어 드리는 자가 되었습니다.

11. 이게 바로 복음의 힘입니다. 복음의 능력입니다

12. 복음으로 세상의 못 품을 것이 없습니다. 복음으로 세상의 그 어떠한 것도 사랑하지 못할 것 없습니다. 복음은 전혀 영적이지 못한 사람을 온전히 영적인 사람으로 변화시킬 수 있는 힘이, 그리고 능력이 있습니다.

13. 그런데 이 복음이 어디서 왔습니까?

14. 다른 이로서 올 수 없습니다.

15. 오직 태초부터 예정하시고, 바울이 태어나기 전부터 부르신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으로밖에 할 수 없습니다.
 15절 "그러나 내 어머니의 태로부터 나를 택정하시고 그의 은혜로 나를 부르신 이가"

16. 복음의 또 다른 힘은 복음을 만난 자는 분명한 자신의 삶의 방향을 제시 받는 것입니다.
  16절 "그의 아들을 이방에 전하기 위하여 그를 내 속에 나타내시기를 기뻐하셨을 때에 내가 곧 혈육과 의논하지 아니하고

17. 또한 복음이 들어오는 것은 형식에 억매이지 않습니다.  복음이 교회를 통해서, 사도를 통해서, 목회자를 통해서 오는 것이 아닙니다.

18. 만약 그렇다면, 바울은 택정함을 입은 바울은 예루살렘에서 예수님을 만나야 했습니다.

19. 그런데 그는 예루살렘에서 예수님을 만나지 않습니다. 그곳에서만 예수님이, 하나님이 계시지 않습니다. 그곳만이 예수님을 만나는 장소가 아닙니다.
 17절 "

20. 바울은 아라비라로 갔다가 다시 다메섹으로 돌아가는 길에 예수님을 만났습니다.

21. 하나님은 어디에나 계십니다. 예수님을 어디에서나 만날 수 있습니다. 이게 진정한 은혜입니다.

22. 이게 바로 뜻밖의 은혜입니다. 이런 은혜를 누려야 합니다. 이런 은혜를 구해야 합니다.

23. 다른 복음은 없습니다. 다른 은혜는 없습니다. 정해진 율법은 없습니다.

24. 오직 은혜, 오직 복음이 나에게 임할 뿐입니다.

25. 요나에게 임한 은혜처럼 은혜는 ....

26. 이런 은혜가 있는 복음의 참 맛을 아는 한 날이 되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

27. 할렐루야!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