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iday, October 5, 2012
한 날 묵상 - 겔 40-48장 에스겔 성전 환상
* 에스겔 성전 환상
- 새 생전과 그 위에 임하시는 하나님의 영광
* 에스겔 성전과 솔로몬 성전(New GoodDay 성경. p1219)
이 두 성전의 모습은 바깥문(1, 2절; 왕상 6;2), 지성서 벽과 골방(5-11절, 왕상 6:5-10) 등의 크기나 규모에 있어서 유사하다. 그러나 솔로몬 성전은 실제 건립된 반면, 에스겔 성전은 환산 중에 계시된 성전이다.
솔로몬 성전은 하나님이 백성 중에 거하신다는 약속을 담고 있으나, 에스겔 성전은 이스라엘 회복과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완성되는 신약 교회를 예표한다(히 9:23-26).
* 천년 왕국의 성전(New GoodDay 성경. p1229)
1. 목적 - 하나님의 영광의 구름이 머물 수 있는 장소, 영광의 왕의 중심부(43:7).
2. 제사장 직분 - 사독의 혈통을 따라 세운 제사장들(40:46)
3. 특성 - 휘장이 없다. 진설병을 놓는 상이 없다. 등대가 없다. 언약궤가 없다. 동편 문이 닫힌다.
4. 제물 - 중생의 필요성을 모든 사람에게 상기시키기 위한 것. 구원의 대가가 크고 죄의 무서움을 실물로 보여주는 것. 하나님의 거룩하심.
5. 강 - 성전 밑에서부터 근원이 되어 흘러나와 사해와 지중해로 흘러간다. 그 물에서 헤엄칠 수 있을 정도록 깊다(47:1-12).
6. 성읍 - 천년 왕국의 예루살렘은 여호와삼마라는 명칭을 갖게 된다(48:35).
* 사독의 대제사장직(New GoodDay 성경. p1222) 참조 44장 15절
아비아달과 함께 다윗 통치 때 대제사장으로 섬긴 자다. 후일 아비아달은 아도니야의 반란에 가담했기 때문에 대제사장에서 면직되었으나 사독은 솔로몬 통치 때에도 대제사장으로 섬겼다. 그의 후손들은 새 성전에서 가장 중요한 기능을 담당하리라는 약속을 받았다. 하나님은 이같이 충성된 자들을 통해 구원 역사를 차질 없이 이루어 가신다.
* 에스겔 제단 형상에 담긴 의미 - 참조 43장 13-17절
제단은 이스라엘 백성들이 하나님께 죄사함을 받기 위한 장소이다. 첫째, 제단의 구조가 밑받침, 아래층, 위층, 제단으로 되어 있다는 사실은 협력과 화합의 의미를 함축한다.
둘째, 제단의 뿔은 권세와 권능을 상징한다.
셋째, 제단이 길이와 폭의 치수가 정방형인 것은 견고성과 안전성을 시시한다. 제단이 내포한 이러한 의미는 예수 그리스도의 대속적 죽음의 의미와 긴밀히 연관된다.
Subscribe to:
Post Comments (Atom)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