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day, December 10, 2012

하나님의 가르침에 대해 이야기하라 - 목적이 이끄는 삶을 위한 매일의 묵상

하나님의 가르침에 대해 이야기하라
“너희가 성경에서 영생을 얻는 줄 생각하고 성경을 연구하거니와 이 성경이 곧 내게 대하여 증언하는 것이니라” (요 5:39)
다음 두 가지를 해야 우리는 진짜로 성경을 연구한다고 할 수 있다. 첫째, 배운 것을 글로 적고, 둘째, 그것에 대해 사람들에게 이야기하는 것이다. 이 두 가지를 할 때, 하나님은 우리 삶을 변화시키실 것이다.
성경으로부터 배운 것을 글로 적으면 그것을 기억하게 된다. 자리를 잡고 하나님 말씀을 읽을 때마다 종이와 연필을(또는 성향에 따라 컴퓨터를) 옆에 두라. 그저 하나님께서 당신에게 하신 말씀을 듣고 적으라. 계속 기록해 가라. 몇 년 후 그 동안 하나님께서 가르쳐주신 것을 다시 들여다볼 수 있게 될 것이다.
그리고 나서 하나님 말씀 안에서 배운 것에 대해 다른 사람들과 이야기를 나누라. 바로 이 때문에 우리 모두는 어떤 종류든 소그룹 사역에 참여해야 한다. 그곳에서 우리는 하나님 말씀을 공부하고 그것에 대해 다른 사람들과 나눌 수 있다. 이는 굉장히 중요한 영적 훈련이다.
우리는 성경에서 이렇게 했던 한 소그룹을 찾을 수 있다. 사도행전 17:11은 이렇게 말한다. “베뢰아에 있는 사람들은 데살로니가에 있는 사람들보다 더 너그러워서 간절한 마음으로 말씀을 받고 이것이 그러한가 하여 날마다 성경을 상고하므로”
베뢰아의 신자들은 성경을 상고(연구)했다. 그들은 소그룹으로 토론을 벌였다. 당신도 그렇게 하고 있는가? 소그룹에 참여하고 있는가? 만약 그렇지 않다면, 소그룹 참여를 미루는 이유는 무엇인가?

다음에 대해 이야기를 나눠보자.
  • 학생이었을 때, 당신은 배운 것을 기억하기 위해 어떠한 전략을 사용했는가?
  • 때때로 가장 힘든 부분은 어디서부터 시작할지를 아는 것이다. 소그룹에 참여하기 위한 첫 발을 내딛기 위해 당신은 오늘 무엇을 하겠는가?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