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ursday, November 8, 2012

한 날 묵상 - 갈 3:19-24 <율법이 무엇이냐? 율법이 우리를 그리스도께 인도하는 초등교사가 되어 우리로 하여금...>

한 날 묵상 - 갈 3:19-24 <율법이 무엇이냐? 율법이 우리를 그리스도께 인도하는 초등교사가 되어 우리로 하여금...>
<약속과 율법은 왜 같이 주어졌을까? 약속와 율법은 서로 역할이 달랐다. 율법은 율버대로, 아브라함에 주신 약속은 약속(복음. 믿음)대로 그 역할이 달랐다. 지금도 우리에게 성경 말씀과 은혜가 함께 주어졌다. 서로 역할이 다르기 때문이다.>

1. "믿음으로 말미암아 의롭다 함을 얻게 하려 함이라"

2. 율법은 그 나름대로의 의미가 있습니다.

3. 앤드류 쥬크스(Andrew Jukes)는 "사단은 우리 사람이 율법을 사용하여 스스로 거룩한 존재라고 증명하게끔 하려 하지만,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죄인임을 증명하기 위하여 율법을 주셨다."

4. 율법이 없는 곳에 죄가 있을리 만무하다.  율법이 있기 때문에 죄가 있다.

5. 우리가 지금 죄 아래 있다는 것은 곧 율법이라는 기준이 있기 때문이다.

6. 율법은 우리에게 이처럼 우리가 율법에 대하여 완벽할 수 없음을 알려준다. 그래서 우리에게 율법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그 어떠한 것이 필요하게 된다.

7. 바로 그것은 율법도 어찌할 수 없는, 율법을 이기는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사랑이다. 그 사랑이야 말로 진정 모든 율법을 우리도 초월할 수 있게 한다.

8. 우리가 그리스도안에 거할 때 우리는 율법을 뛰어넘어 믿음으로 구원에 이르게 된다.

9. 그래서 율법은 율법 나름의 쓰임이 있다. 우리를 그리스도꼐 인도하는 초등학문이 된다.

10. 따러서 우리가 율법을의 깨달음을 통해 우리가 완벽할 수 , 완전할 수 없다는 것을 알게 될 때 우리는 이 문제르 해결하기 위한 양심의 깨달음이 갖게 되는데 그게 바로 그리스도께 인도하는 통로가 된다.

11. 율법을 초월하여 진리안에 자유할 수 있는 은혜를 주신 오직 한 분 하나님의 은혜를 깨닫게 될 대 우리는 날마다 하나님의 찾게 되면, 그 분에 품에 안기게 된다.

12. 율법에 관해 아주 재미있는 부분은 예수님의 사랑이 바로 말씀안에 기록되어 있다는 것이다.

13. "Jesus loves me this I know for the Bible tells me so"

14. 날 사랑하심, 날 사랑하심, 날 사랑하심, 성경에 써 있네.

15. 말씀이 가까이 함에 진정 나를 주님께 더 가까이 가게 할 뿐 아니라, 바로 하나님의 사랑을 더 깊이 알 수 있게 한다.

16. 오늘 본문에서는 율법은 무엇인가에 대해서 말씀하고 있습니다. 율법은 바로 중보자의 손으로 베푸신 것으로 약속하신 자손이 오시기 까지 있을 것이라고 19절에서 말씀하고 있습니다.

17. 결국은 위에서 언급하고 있는 하나님의 약속(15-18절)과 반대되는 것이 아니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18. 능히 우리가 율법에 기록된대로 살았더라면 우리는 율법으로 의에 이를 수 있습니다. 그러나 결코 그렇게 될 자가 아무도 없음을 우리는 알 수 있습니다. "의인은 없나니 하나도 없도다"는 로마서3장의 말씀이 우리의 현실이기 때문입니다.

19. 우리는 약속의 된 자들입니다. 그리스도에게 속한 자들입니다. 우리는 오직 믿음으로 말미암아 의롭다함을 얻게 되며, 지금 우리 모두는 율법이 아닌 오직 믿음으로만 하나님의 의를 선물로 받았습니다.

20.
믿음이 오기전에는 우리는 율법아래 갇혀 있었지만, 믿음이 온 후에는 우리는 초등학문에 있지 않습니다. 여기서 믿음이 오기전에는 구약 시대의 백성들도 믿음에 의해 구원받았다는 것을 부인하는 것이 아니다. 바울이 여기서 말하고 있는 믿음이란, 성육신하셔서 구속 사역을 완성하신 역사적 그리스도에 대한 믿음을 말한다.

21.
믿음을 위해 예수님이 오셨습니다. 그리고 구속사역을 감당하시고 이제 하늘 보좌 우편에 앉아계십니다. 이시간 지금 우리를 위해서 그곳에서 중보하고 계십니다.

22.
오직 하나님의 은혜안에 거하길 원합니다. 오직 말씀안에 거하길 원합니다. 성경은 능히 나를 사랑하고 있음을 오늘도 선포하고 있습니다. 하나님의 주시는 그 은혜와 사랑을 말씀속에서 만나는 은혜가 있는 한 날이 되기를 간절히 소망합니다.
 ===

19절 율법은 무엇인가? 범범하므로 더하여 진 것이라. 한 중보자의 손으로 베푸신 것인데 약속하신 자손이 오시기 까지 있을 것이라.

21절 "율법이 하나님의 약속들과 반대되는 것이 아니다"
      "만일 능히 살게 하는 율법을 주셨더라면 의가 반드시 율법으로 말미암았으리라"

22절 "그러나 성경이 모든 것을 죄 아래 가두었으니 이는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는 약속을 믿는 자들에게 주려 함이라"

23절 "믿음이 오기 전에"

24절 "이같이 율법이 우리를 그리스도께로 인도하는 초등교사가 되어"
       "믿음으로 말미암아 의롭다 함을 얻게 하려 함이라"


1 comment:

  1. 참고
    롬3장 20절
    http://saltandlight21.blogspot.ca/2011/07/3-10-12.html

    ReplyDele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