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uesday, July 31, 2012

한 날 묵상 33:21-33 <죄와 행실, 입과 열매, 듣는 귀와 은혜>



1. 좋은 것만을 붙들고 살아가는 사람들이 있다. 크리스쳔 중에서도 이러한 사람들이 있다.

2. 요즘 한참 뜨거운 논쟁이 되었던 것이 "긍정의 힘"을 어떻게 바라보는 것에 대한 관점이다.
 한 참 긍정의 힘이 한국교계를 강타했을 때 한 번 쯤은 접해 본 사람들이 부지수일 것이다.
물론 그 중에 나도 포함이 된다. 물론 긍정적으로 보라본 사람도 있을 것이며 부정적으로 바라보기
위해 본 사람들도 많이 있을 것이다.

3. 그런데 왜 최근에 "긍정의 힘"에 대한 논쟁이 뜨거워지고 있는가?

4. 바로 기독교의 믿음이 긍정적으로 생각하는데로 되는 것이 결코 아니기 때문이다.

5. 믿음은 하나님의 존재를 믿고, 창조주로 믿고, 주관자로 믿는 것이며 예수 그리스도를 죄 많은
나의 인생의 구세주로 믿는 것이 믿음이이다.

6. 아버지라고 해서 결코 아들이 원하는 전부를 주는 것이 아님을 안다. 왜? 위험하기 때문이다.

7. 따라서 인간의 죄성으로는 어떤 것이 가장 나의 삶에 안전한 것인지를 결코 알 수 없기 때문에
생각하는데로, 긍정적으로 바라보는데로 곧이 다 된다는 것은 너무나 위험한 생각이다.

8. 믿음의 경주는 결코 좋은 것만을, 긍정적인 것만을 붙들고 살아가는 인생이 아니다.
 인간적으로, 이성적으로 가기 싫은 곳도 믿음으로 가야 하는 것이 믿음의 경주이다.

9. 오늘 본문에 나오는 백성들은 참으로 염치가 없는 사람들이다.

10. 24절에 보면, "아브라함은 오직 한 사람이라도 이 땅을 기업으로 얻었나니 우리가 많은즉 더욱 이 땅을
우리에게 기업으로 주신 것이 되느니라"

11. 어디서 이 마음이 왔는지 모르겠다. 참으로 안타깝다.

12. 이어지는 말씀을 보면, 백성들을 심히 질타하시는 하나님을 보게 된다.

13. 주된 말씀의 내용은 무엇인가?

14. 죄에 찌들었으면서 행실은 거룩하다 한다. 왜? 자기 자신이 아브라함의 후손이기 때문이란다.

15. 입에는 늘 하나님을 말씀으 듣겠노라고 하면서 모인다.
 그 입으로는 늘 백성을 사랑한다. 사랑한다. 하지만, 자신들의 이익만을 쫒아간다. 
 그 고운 음성으로 사랑의 노래를 부르지만, 하나님의 말을 듣고도 행하지 않는다. 


16. 듣는 귀는 있으데, 은혜 받을 행함은 전혀 없다. 입은 믿음의 소리를 발하지만, 입의 열매는 자신의 이익만을 향해 나아간다. 


17. 요즘 나는? 요즘 크리스천은? 요즘 교회는? 어떠한가?


18. 백성들의 죄악앞에 하나님은 심판을 명할 수 밖에 없는 것이 아닌지?


19. 하나님의 자녀이기 때문에 입으로는 좋은 것들을 주실 것을 기대하면서 살아가지만, 행함은 진정 좋은 것을 받을만한 삶을 살아가고 있는지 곰곰히 자신을 살펴보자. 


20. 인간은 약한다. 그렇기에 전적으로 하나님께 나의 약함을 내어드리고 약함이 강함이 되도록 훈련을 받아야 한다. 


21. 이 훈련이 생략되면 결코 듣는 귀와 입술의 소망과 행실의 열매는 함께 할 수 없다. 


22. 하나님의 일하심이 드러나기 전에, 즉 오늘 말씀 33절에 나오는 "그 말이 응하리니" 심판이 응할 그 때가 되기 전에, 우리 가운데 계시는 하나님을 알기를 원한다. 


23. 하나님은 오늘도 우리의 '스티그마',(흔적)을 보고 계신다.


24. 흔적이 아름다운 크리스천들이 됩시다. 떠나고 남은 자리가 아름다운 하나님의 백성들이 됩시다. 


25. 아멘




ㅡㅡㅡㅡㅡㅡ
21절  "우리가 사로잡힌지 열둘째 해 열달 다섯째 날에"

22절 "여호와의 손이 내게 임하여 내 일을 여시더니"

24절 "이스라엘의 이 황폐한 땅에 거주하는 자들이 말하여"
        "우리가 많은즉 더욱 이 땅을 우리에게 기업으로 주신 것이 되느니라 하느니라"
25절 "주 여호와께서 이같이 말씀하시되 .. 그 땅이 너희의 기업이 될까보냐"
26절 "너희가 칼을 믿어 가증한 일을 행하며 ... 그 땅이 너희의 기업이 될까보냐"
27절 "주 여호와꼐서 이같이 말씀하시되 ... 황무지에 있는 자는 칼에 엎드러뜨리고"
29절 "내가 그들이 행한 가증한 일로 말미암아 그 땅을 홤무지와 공포의 대상이 되게 하면 그 때에 내가 여호와인 줄을 그들이 알리라"

선지자의 말씀과 백성의 반응
30절 "네 민족이 ... 각각 그 형제와 더불어 말하여 이르기를 자, 가서 여호와꼐로부터 무슨 말씀이 나오는가 들어보자 하고"
31절 "백성이 모이는 것 같이 네게 나아오며 ... 네 앞에 앉아서 네 말을 들으나 그대로 행하지 아니하니 이는 그 입으로는 사랑을 나타내어도 마음으로는 이익을 따름이라"
32절 "그들이 네가 고운 음성으로 사랑의 노래를 하며 ... 네 말을 듣고도 행하지 아니하거니와"
33절 "그 말이 응하리니 응할 때에 그들이 한 선지자가 자기 가운데에 있었음을 알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