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가복음 4장 21-34절. 하나님 나라 운동 생명력 있게 하기 위해서는
예수님의 비유는 하나님의 나라에 대한 가르침입니다.
비유를 통해서 생명력을 가지고 자라나는 하나님 나라를 말씀을 합니다.
생명력.
하나님 나라는 생명력이 있어야 합니다. 어두움을 밝히 비추라. 이게 곧 생명력이다.
등불 - 등경 위에 둔다. 22절. 잘 드러나도록 하라. 감추어 둔것이(어두운 것들이) 드러나도록 하라.
생명력 있는 하나님 나라를 위해서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 행하라.
들어라. 행하라. 24절. 도질, 되질, 덤으로 더 주실 것이다. 하나님 나라 운동하는 이들은 더 받을 것이요, 하지 않는 사람은 있는 것 마저 빼앗길 것이다.
자라남.
하나님 나라는 자라나야 합니다. 38-29절. 하나님 나라는 저절로 자라납니다. 분명 지금도 자라고 있습니다.
땅에 씨를 뿌려 놓고, 밤낮 자고 일어나고하는 사이에, 씨 -> 싹 -> 이삭 -> 낟알 -> 열매 -> 추수.
확장성.
하나님 나라는 보이지 않는 곳에서부터 시작하여 누구보다 더 큰 섬김이 있어야 합니다. 하나님 나라의 확정성은 섬김으로, 낮아짐으로 이루어집니다.
겨자씨 비유, 31-32절. 심을 때에는 세상에 있는 어떤 씨보다도 더 작다. 그러나 심고 나면 자라서, 어떤 풀보다 더 큰 가지들을 뻗어, 공중의 새들이 그 그늘에 깃들일 수 있게 된다.
이성적 사고.
하나님 나라는 알아듣도록, 설명해주어야 합니다. 하나님 없다하는 이들에게, 다음세대에게 이성적으로, 합리적으로 알아듣도록 해야 합니다. 그래야 하나님 나라는 생명력을 가질 수 있다.
나 뿐만 아니라 다음세대가 다른 세대가 되지 않도록 다음세대에도 알수 있도록, 설명해야 합니다.
나의 작은 수고와 헌신이 하나님 나라를 이루는데 큰 역할이 되게 하소서.
No comments:
Post a Comment